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아시아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완도해경, 장흥 노력항 인근 계류선박 화재 신속 진화…인명피해 없어

아시아투데이 이명남
원문보기
전남 장흥군 노력도 노력항 인근 해상서 계류선박에서 화제가 발생해 해경이 진화 작업을 벌이고 있다./완도해양경찰서

전남 장흥군 노력도 노력항 인근 해상서 계류선박에서 화제가 발생해 해경이 진화 작업을 벌이고 있다./완도해양경찰서



아시아투데이 이명남 기자 = 완도해양경찰서는 12일 오전 전남 장흥군 노력도 노력항 인근 해상에서 발생한 계류선박 화재를 신속히 진화했다고 밝혔다.

이번 화재는 이날 오전 4시 36분께 2해안감시대대(정남진소초)가 감시 중 발견해 회진파출소에 신고하면서 접수됐다. 불이 난 선박은 노력항에 장기 계류 중이던 어선 A호(6.67톤·양식장 관리선)로, 당시 승선원이나 적재된 연료는 없었던 것으로 확인됐다.

신고를 받은 완도해경은 경비함정과 파출소 연안구조정 2대, 완도구조대 등 가용 세력을 현장에 급파해 화재 진화에 나섰으며, 이 과정에서 인명 피해나 해양오염은 발생하지 않았다.

화재로 A호의 조타실 등 선체 일부가 소상됐으며, 완도해경은 안전 조치를 마친 뒤 해양재난구조선을 이용해 선박을 노력도 인근 해안가로 예인했다.

완도해경 관계자는 "신속한 현장 대응으로 추가 피해를 예방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항·포구 내 계류선박 안전 관리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완도해경은 목격자와 선주 등을 상대로 정확한 화재 원인을 조사할 방침이다.

ⓒ "젊은 파워, 모바일 넘버원 아시아투데이"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안세영 인도오픈 결승
    안세영 인도오픈 결승
  2. 2박서진 육아
    박서진 육아
  3. 3유재석 대상 소감
    유재석 대상 소감
  4. 4지상렬 신보람 결혼
    지상렬 신보람 결혼
  5. 5한중 관계 개선
    한중 관계 개선

아시아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