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전자신문 언론사 이미지

NH농협은행, WM과 RM 융합형 'RWM전문가 교육' 실시

전자신문
원문보기
NH농협은행(행장 강태영)은 자산관리(WM) 전문성과 여신·외환(RM)의 실무역량을 융합한 'RWM 종합금융 전문가과정'을 1월 12일부터 약 6개월간 새롭게 실시한다고 밝혔다.

NH농협은행(행장 강태영)은 자산관리(WM) 전문성과 여신·외환(RM)의 실무역량을 융합한 'RWM 종합금융 전문가과정'을 1월 12일부터 약 6개월간 새롭게 실시한다고 밝혔다.


NH농협은행(행장 강태영)은 자산관리(WM) 전문성과 여신·외환(RM) 실무역량을 융합한 'RWM 종합금융 전문가과정'을 1월 12일부터 약 6개월간 새롭게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과정은 기존 자산관리 중심 '자산관리전문역과정'을 종합형 인재 양성 과정으로 개편한 것이다. WM 관점에서 여신분석, 외환 및 리스크관리 등 RM 역량을 함께 갖춘 종합금융 리테일 인재 육성을 목표로 했다.

특히 고객 여신 데이터베이스(DB)를 기반으로 여신분석 기법, 마케팅 추진 전략, 여신상담 시뮬레이션 등 고객 사례 중심의 실습형 교육을 강화했다. 이를 통해 직원들이 종합적인 여신 판단 역량은 물론, 고객 맞춤형 금융 솔루션과 마케팅 제안 능력을 함께 함양할 수 있도록 했다.

농협은행은 앞으로 자산관리 분야뿐만 아니라 주요 금융직무 전반에 걸쳐 초·중·고급 수준의 표준화된 교육 체계를 단계적으로 도입한다. 부서 주관으로 운영되던 직무교육을 교육팀 중심으로 일원화하는 등 교육 전반의 통합을 통해 교육 실효성을 높일 계획이다.

NH농협은행 관계자는 “이번 과정은 종합금융 인재 양성을 위한 첫걸음”이라며 “초개인화 금융 전략을 제시할 수 있는 융합형 금융 인재를 지속적으로 육성해 현장 경쟁력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정다은 기자 dandan@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안세영 인도오픈 결승
    안세영 인도오픈 결승
  2. 2박서진 육아
    박서진 육아
  3. 3유재석 대상 소감
    유재석 대상 소감
  4. 4지상렬 신보람 결혼
    지상렬 신보람 결혼
  5. 5한중 관계 개선
    한중 관계 개선

전자신문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