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우역 지엔하임 견본주택 관람을 위해 줄을 선 방문객들의 모습 /사진=문장건설 |
문장건설은 경기도 김포시 사우동 사우4구역 공동1블록에 조성하는 ‘사우역 지엔하임’의 견본주택에 수많은 수요자들의 발걸음이 이어졌다고 밝혔다. 지난 9일(금) 개관에 나선 ‘사우역 지엔하임’ 견본주택에는 개관 이후 3일간 약 2만5,000여 명의 수요자들이 찾아온 것으로 나타났다.
‘사우역 지엔하임’ 견본주택은 개관 시간 전부터 방문객들의 긴 줄이 이어졌으며, 주말 내내 수많은 인파로 내부가 인산인해를 이뤘다. 젊은 신혼부부부터 어린 자녀를 동반한 가족, 중년 및 노부부까지 다양한 연령층의 실수요자들이 견본주택을 찾아 모형도와 유니트를 꼼꼼히 살피고 청약 정보를 확인하는 데 집중했다.
또 상담석에는 상품에 대한 문의가 끊이지 않았으며 청약 자격, 중도금 대출 조건 등 구체적인 상담을 받기 위한 대기 줄이 길게 이어지는 진풍경이 펼쳐졌다. 현장을 찾은 방문객들은 한결같이 “실생활에서 느꼈던 불편함이 해결될 것 같다”며, ‘사우역 지엔하임’의 평면 구조와 인테리어 마감재에 대한 높은 만족감을 쏟아냈다.
개관부터 지속된 긴 대기행렬… 한파에도 불구하고 ‘문정성시’ 이룬 이유는?
견본주택을 찾은 방문객들은 ‘사우역 지엔하임’이 선보이는 실내 공간에 즉각적으로 높은 점수를 줬다. 특히 깔끔하고 밝은 톤의 인테리어 마감재는 “집이 훨씬 넓고 환해 보여 첫인상이 매우 좋았다”는 평이 지배적이었다. 이는 시각적으로 개방감을 극대화하여 공간 활용도를 높이는 효과를 낸다.
실거주자의 만족도를 높이는 핵심은 ‘수납’에서 더욱 빛을 발했다. 상담을 진행한 관계자에 따르면, 특히 주부 방문객들의 입에서 감탄사가 끊이지 않았던 곳은 안방 드레스룸이었다. “보통 드레스룸은 작아서 아쉬웠는데, 여기는 거의 40평대 아파트에서나 볼 법한 크기로 길게 빠져 있어 수납공간이 정말 많다”며 “더 이상 수납 걱정은 없을 것 같다”는 반응이 쏟아졌다. 숨겨진 공간의 효율성을 극대화한 설계가 호평을 이끌어낸 것이다.
넉넉한 부부 욕실과 주방 수납… “우리 남편도 대만족” 실용성 UP
주부들에게 중요한 또 다른 공간인 부부 욕실과 주방 또한 방문객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넓고 넉넉한 크기의 부부 욕실과 시원하게 빠진 샤워 부스는 “몸집이 있는 남편도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는 공간이라 매우 만족스럽다”는 구체적인 후기가 나올 정도로 높은 만족도를 자랑했다.
특히 주방은 수납 강화 옵션 선택 시 한층 더 확장되는 넓은 수납장 설계로 주방 용품이 많은 가정의 오랜 고민을 덜어주며 높은 점수를 받았다. “주방 수납이 잘 되어 있어서, 지저분했던 주방을 깔끔하게 정리할 수 있을 것 같다”는 평가가 이어지는 등, 단순히 심미적인 부분을 넘어 실생활의 편리함까지 고려한 섬세한 설계가 돋보였다. 이처럼 주방 크기, 침실 공간, 그리고 수납 강화 옵션을 통한 넓은 수납장에 대한 방문객들의 선호도가 압도적으로 우세한 것으로 조사됐다.
‘사우역 지엔하임’, 첨단 시스템으로 쾌적하고 안전한 생활환경 구축
‘사우역 지엔하임’은 입주민들의 생활 편의와 안전, 에너지 효율을 극대화하는 첨단 단지 시스템을 도입해 눈길을 끈다.
먼저, 단지 내 무선 AP를 설치해 원활한 인터넷 환경을 제공하며, 미세먼지와 냄새는 물론 초미세먼지까지 저감하는 공기청정 환기 시스템이 각 가구에 적용된다. 이에 더해 외부에서 가구 내부를 제어하는 홈네트워크 시스템도 적용된다.
또한, 외부 침입, 화재, 가스 누출 등 위험 상황에 신속히 대응할 수 있도록 세대별 비상콜, 비상전원 자동절체 시스템, 무인 경비 시스템 등이 적용되어 입주민의 안전한 생활 환경을 확보한다.
이와 함께, 에너지 절감에 초점을 맞춘 시스템이 적용되어, 태양광 발전 시설과 LED 조명을 통한 친환경 에너지 소비를 실현할 예정이다.
‘지엔하임’만의 솔루션으로 완성된 주거 만족도… 뜨거운 청약 열기로 이어질 듯
이렇듯, ‘사우역 지엔하임’은 단순한 거주 공간을 넘어, 수요자들이 실생활에서 겪었던 주거의 아쉬움들을 섬세한 평면 설계와 마감재로 해결해주는 ‘솔루션’을 제시하며 견본주택 방문객들의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밝고 개방감 있는 인테리어, 넉넉한 수납공간, 그리고 넓은 욕실 등 실제 거주자들의 만족도를 최우선으로 고려한 평면 구조와 다양한 스마트 시스템 적용이 ‘사우역 지엔하임’의 강력한 집객 요인으로 작용하고 있다는 분석이다.
'사우역 지엔하임’ 견본주택 유니트를 관람 중인 방문객들/ 사진= 문장건설 |
분양 관계자는 이 같은 호평에 대해 “입주민들이 실생활에서 가장 편안하고 넓게 공간을 활용할 수 있도록, 설계 단계에서부터 정말 고집스럽게 수많은 고민과 수정을 거듭했다”며 “견본주택 방문객들이 ‘넓어 보이고 수납력도 좋다’는 반응을 가장 많이 보여주셔서 감사할 따름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많은 수요자분들께서 견본주택을 찾아와주신 만큼, 청약까지 좋은 분위기가 이어질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사우역 지엔하임’의 분양 일정은 오는 19일(월)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20일(화) 1순위 청약 접수, 21일(수) 2순위 청약 접수를 진행한다. 타입별 분양 가구 수는 일반형과 함께 펜트하우스(P) 타입으로 구성되며, △84㎡A 134가구 △84㎡B 82가구 △84㎡C 31가구 △101㎡A 92가구 △101㎡B 38가구 △124㎡P 2가구 △133㎡P 3가구 △141㎡P 1가구 △151㎡P 2가구로 구성돼 있다.
1순위 청약 자격으로는 입주자모집공고일(2026.1.9) 기준 청약통장 가입 기간 12개월 이상, 지역별·면적별 예치금을 충족한 만 19세 이상 김포시 및 수도권(서울, 경기, 인천) 거주자라면 보유 주택 수와 세대주 여부 관계없이 1순위 청약 신청이 가능하다. 재당첨제한과 거주의무기간은 없으며 전매제한은 6개월이 적용된다.
‘사우역 지엔하임’의 견본주택은 경기도 김포시 사우동에 위치해 있다.
임연주 기자(yeondo@chosunbiz.com)
<저작권자 ⓒ Chosun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