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뉴스핌 언론사 이미지

현대카드, GS칼텍스와 '유가 정보 연동' 최저가 적용 주유 카드 출시

뉴스핌
원문보기
[서울=뉴스핌] 이윤애 기자 = 현대카드는 GS칼텍스와 업계 최초로 유가 정보와 연동해 인근 지역 최저가를 적용하는 주유 할인 카드 '에너지플러스 현대카드'를 선보인다고 12일 밝혔다.

양사는 전국 GS칼텍스 주유소 어디에서 주유하더라도 주유 당일 기준 인근 지역 내 최저 유가를 적용받을 수 있는 '최저가 보장 할인' 혜택을 해당 카드에 담았다. 주유소별 가격 차이를 직접 비교·탐색해야 했던 기존 주유 방식의 불편을 줄이겠다는 취지다.

[서울=뉴스핌] 이윤애 기자 = 현대카드는 GS칼텍스와 업계 최초로 유가 정보와 연동해 인근 지역 최저가를 적용하는 주유 할인 카드 '에너지플러스 현대카드'를 선보인다고 12일 밝혔다. [사진=현대카드] 2026.01.12 yunyun@newspim.com

[서울=뉴스핌] 이윤애 기자 = 현대카드는 GS칼텍스와 업계 최초로 유가 정보와 연동해 인근 지역 최저가를 적용하는 주유 할인 카드 '에너지플러스 현대카드'를 선보인다고 12일 밝혔다. [사진=현대카드] 2026.01.12 yunyun@newspim.com


최저가는 주유 시점 기준 반경 5km 내 국내 4대 정유사(GS칼텍스·SK에너지·S-Oil·HD현대오일뱅크) 주유소와 알뜰주유소에서 판매 중인 동일 유종 가격을 비교해 산정된다. 최저가 정보는 한국석유공사가 운영하는 유가 정보 포털 '오피넷(Opinet)'과 연동해 제공받는다.

GS칼텍스의 주유 간편 결제 서비스인 에너지플러스 앱을 통한 바로주유 서비스를 이용하면 결제금액의 5%를 추가로 할인 받을 수 있다. 이와 함께 주차를 포함해 세차·정비 등 큰 비용이 들어가는 차량 유지 관리 영역에서도 결제금액의 5%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에너지플러스 현대카드의 연회비는 1만원이며, 발급 즉시 에너지플러스 앱에 등록해 사용 가능하다.

에너지플러스 앱의 바로주유 서비스는 주유 주문과 결제, 포인트 적립까지 한 번에 실행할 수 있는 간편 주유 서비스다. 현재 전국 GS칼텍스 주유소 약 2000개 중 1600여 곳의 주유소에서 바로주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매년 이용가능 주유소가 늘어나고 있다.

에너지플러스 현대카드 관련 상세 내용은 현대카드 홈페이지와 GS칼텍스 에너지플러스 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현대카드 관계자는 "유가 정보 연동을 통해 카드업계 최초로 구현한 최저가 보장 할인은 주유 카드의 이용 방식을 바꾸는 시도"라며 "앞으로도 고객 편의 중심의 결제 경험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yunyun@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안세영 인도오픈 결승
    안세영 인도오픈 결승
  2. 2유재석 놀뭐 허경환
    유재석 놀뭐 허경환
  3. 3김나영 WTT 스타 컨텐더
    김나영 WTT 스타 컨텐더
  4. 4여자 프로농구 순위
    여자 프로농구 순위
  5. 5맨유 브루노 헌신
    맨유 브루노 헌신

뉴스핌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