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헤럴드경제 언론사 이미지

골든글로브에 울려퍼진 ‘골든’…이재 “포기하지 마세요”

헤럴드경제 손미정
원문보기
작곡·작사가이자 가수인 이재가 11일(현지시간) 골든글로브 시상식 레드카펫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로이터]

작곡·작사가이자 가수인 이재가 11일(현지시간) 골든글로브 시상식 레드카펫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로이터]



[헤럴드경제=손미정 기자]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영화 ‘케이팝 데몬 헌터스’의 오리지널사운드트랙(OST) 골든(Golden)이 11일(현지시간) 미 캘리포니아주 베벌리 힐튼에서 열린 제83회 골든글로브 시상식에서 주제가상을 수상했다.

이번 시상식에서 케데헌은 주제가상을 비롯해 장편 애니메이션상, 흥행상 등 3개 부문 후보에 올랐다.

‘골든’을 공동 작사·작곡하고 부른 이재는 시상대에 올라 벅찬 감정을 주체하지 못하고 눈물을 흘렸다. “너무 영광이다. 감사하다”며 소감의 문을 연 그는 “내가 어렸을 때 K-팝 아이돌을 꿈꾸며 열심히 준비했지만, 그 꿈을 이루지 못했다”면서 “그것(좌절)을 극복하기 위해 의지한 것이 음악이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오늘 나는 가수이자 작곡가로 이 자리에 섰다”며 “모두들 포기하지 않길 바란다. ‘있는 그대로의 모습으로 빛나기’에 결코 늦지 않았다”며 소감을 마쳤다.

이번 수상으로 ‘케데헌’의 오스카 레이스에도 청신호가 켜졌다. 골든글로브는 아카데미 시상식의 전초전으로 불린다. ‘케데헌’은 올해 3월 열리는 아카데미에서 장편 애니메이션 부문과 주제가상 후보 지명이 유력하다.

앞서 ‘케데헌’은 지난 4일 미 샌타모니카에서 열린 제31회 크리틱스 초이스 어워즈 시상식에서도 영화 주제가상과 최우수 장편 애니메이션상 등 2관왕에 오른 바 있다.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안세영 인도오픈 결승
    안세영 인도오픈 결승
  2. 2유재석 놀뭐 허경환
    유재석 놀뭐 허경환
  3. 3김나영 WTT 스타 컨텐더
    김나영 WTT 스타 컨텐더
  4. 4여자 프로농구 순위
    여자 프로농구 순위
  5. 5맨유 브루노 헌신
    맨유 브루노 헌신

헤럴드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