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MHN스포츠 언론사 이미지

최백호, 건강 적신호 터졌다…"호흡기 질환, 15kg 가까이 빠져"

MHN스포츠 김유표
원문보기

(MHN 김유표 기자) '낭만에 대하여', '영일만 친구' 등 히트곡을 보유한 가수 최백호(75)가 건강 이상을 고백했다.

지난 11일 방송된 JTBC '뉴스룸'에는 가수 최백호가 출연해 그동안 자신이 걸어온 삶과 음악에 대해 허심탄회하게 털어놓았다.

'뉴스룸' 앵커는 최백호의 건강을 걱정하며 "최근 몸무게가 15kg 감소했다고 들었다. 현재 건강 상태는 괜찮으신지 궁금하다"고 질문했다. 이에 최백호는 "호흡기 쪽 질환이 있는데 치료하는 과정에서 약을 1년 가까이 먹었다. 체중이 좀 많이 떨어진 상태다. 현재 건강은 괜찮다"고 전했다.

최백호는 데뷔 50주년을 기념해 전국 투어를 앞두고 있다며 "저는 공연에서 제 노래뿐 아니라 다른 가수들의 노래도 부른다. 송창식 선배, 나훈아 씨, 조용필 씨 이 세 분의 노래를 묶어 부르고, 그런 코너도 있다"고 말했다. 현재 50주년 기념 앨범도 준비 중이라는 그는 "재밌는 노래들이 많다. 한 곡에서는 랩을 넣어볼까 한다"며 새로운 음악적 도전을 예고했다.

재차 건강에 대한 질문을 받은 최백호는 "70대는 일단 죽음이 현실로 다가온다"며 "주변 사람들이 하나 둘 떠나기 시작한다. 거기에 대한 대비, 죽음에 대한 대비를 해야하는 시기이고 '아 이제 나도 죽는구나' 실감이 난다. 항상 생활 속에 죽음에 대한 의식이 있다. 저는 80대에 대한 기대가 또 있다. 물론 제가 거기까지 살지는 모르겠지만 지금보다 훨씬 더 편안해질 거 같다"고 말했다.

최백호는 "오래오래 곁에 계셨으면 좋겠다"는 앵커의 말에 "남들한테 손가락질 안 받게 생활에도 조심하는 편이다. 실없는 소리 너무 많이 해서 죄송하다"며 마지막까지 겸손한 태도를 보였다.


사진=JTBC '뉴스룸'

<저작권자 Copyright ⓒ MHN / 엠에이치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안세영 인도오픈 결승
    안세영 인도오픈 결승
  2. 2유재석 놀뭐 허경환
    유재석 놀뭐 허경환
  3. 3김나영 WTT 스타 컨텐더
    김나영 WTT 스타 컨텐더
  4. 4여자 프로농구 순위
    여자 프로농구 순위
  5. 5맨유 브루노 헌신
    맨유 브루노 헌신

MHN스포츠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