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메트로신문사 언론사 이미지

팜젠그룹, '에이제이룩' 지분 인수…인플루언서 정지우와 뷰티 사업 확장

메트로신문사 이세경
원문보기

팜젠그룹이 인디 화장품 브랜드 '니프니프' 운영사 '에이제이룩' 지분 투자를 통해 '글로벌 K-뷰티'로 사업 영역을 확장한다.

팜젠사이언스는 관계사 엑세스바이오 자회사인 비라이트인베스트먼트와 공동으로 에이제이룩 유상증자에 참여해 각각 30억원, 총 60억원을 투자하며 27.3% 지분을 확보한다고 12일 밝혔다.

팜젠그룹은 BTS 멤버 제이홉의 누나이며 글로벌 메가 인플루언서인 정지우 대표 가족에 이어 2대 주주로 지위를 확보한다. 투자를 계기로 경영 참여와 함께 니프니프 글로벌 유통을 지원할 계획이다.

에이제이룩은 정 대표가 2019년 설립한 뷰티 전문 기업이다. 2021년 니프니프 브랜드 런칭 이후'저자극·임상 기반' 독창성을 인정받아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입점은 물론 주요 홈쇼핑 채널에 소개되고 다수 매진 사례를 남겼다.

이외에도 일본과 러시아, 인도 시장 진출과 함께 세계 최대 전자상거래 기업 아마존에도 입점했다.

니프니프 제품은 진정(soothing), 장벽 강화(barrier repair)에 중점을 둔 스킨케어 풀라인으로 구성됐다. 토너에서 시작해 엠플→크림→마스크→클렌저에 이르는 풀 스킨케어 루틴을 갖췄다. 올해 미백 기능성 엠플과 바디케어 라인 등으로 포트폴리오를 확장할 계획으로 알려졌다.


팜젠그룹은 2023년 446억달러(약 65조원)에서 2030년 810억달러(약 118조원)로 성장(Grand View Research 전망)이 예상되는 글로벌 민감성 피부용 제품 시장에서 니프니프가 '대표 K-뷰티' 브랜드로 안착하는 데 일조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세계 최대 시장인 미국에서 엑세스바이오가 유통을 지원할 방침이다.

팜젠그룹은 궁극적으로 진단과 의약품, 메디컬 에스테틱을 아우르는 토털 웰니스 플랫폼 구축의 주요 파트너로 니프니프와 시너지를 노린다. 이와 관련, 팜젠그룹은 최근 국내 유명 메드 스파(Med Spa) 투자를 통해 토털 웰니스 플랫폼 구축을 발표한 바 있다.

팜젠사이언스 관계자는 "니프니프의 차별화된 아이템이 글로벌 시장에서 충분히 통할 것으로 판단된다"며 "토털 웰니스 플랫폼에서 니프니프 브랜드가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김상식 베트남 4강
    김상식 베트남 4강
  2. 2강선우 보좌관 공천헌금
    강선우 보좌관 공천헌금
  3. 3신동욱 한동훈 공개 검증
    신동욱 한동훈 공개 검증
  4. 4트럼프 그린란드 관세
    트럼프 그린란드 관세
  5. 5용인FC 아미노코치 후원
    용인FC 아미노코치 후원

메트로신문사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