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연합뉴스 언론사 이미지

미래에셋증권 고객 70% "올해 코스피·S&P500 상승 전망"

연합뉴스 이민영
원문보기
올해 증시 전망 설문조사…"AI·로봇 테마 상승 기대"
미래에셋증권 고객 70% "올해 코스피·S&P500 상승 전망"

여의도 미래에셋증권[촬영 안 철 수] 2024.10.3

여의도 미래에셋증권
[촬영 안 철 수] 2024.10.3



(서울=연합뉴스) 이민영 기자 = 미래에셋증권 디지털 프리미엄 고객 10명 중 7명은 올해 국내외 증시가 상승세를 이어갈 것으로 전망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올해 유망한 테마로는 AI(인공지능)와 로봇이 꼽혔다.

12일 미래에셋증권[006800] 디지털PB센터가 '올해 글로벌 증시 전망 및 주요 투자 테마'를 주제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에 따르면 응답자의 70% 이상이 올해 코스피가 전년 대비 상승할 것으로 전망했다.

미국 S&P500 지수의 상승을 예상한 응답자도 73%에 달했다.

이번 설문은 실제 투자 경험과 거래 이력을 보유한 디지털 프리미엄 고객인 카이로스멤버스 고객 1천220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국가별로는 미국(50%) 증시가 가장 유망할 것으로 전망됐으며, 한국(36%)이 2위를 차지했다. 뒤이어 중국, 인도, 일본 순이었다.

새해 가장 기대되는 투자 테마로는 AI(56%)와 로봇(19%)이 꼽혔다. 이밖에 헬스케어(7%), 에너지(7%) 등이 뒤를 이었다.

올해 주목해야 할 증시 위험 요인으로는 인플레이션과 AI 버블이 가장 많이 언급됐다.


AI 산업에 대한 높은 기대와 동시에 밸류에이션(평가가치) 부담 및 버블 가능성을 인식한다는 점에서 보다 균형 잡힌 투자 시각이 형성되고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고 미래에셋증권은 설명했다.

올해 유망한 투자 전략으로는 테마 집중 투자(33%)가 가장 많이 꼽혔다.

이어 성장주 투자(23%), 가치주 투자(19%), 지수 추종 투자(18%) 순으로 나타났으며, 단기 매매(스캘핑)를 선택한 응답자는 소수에 그쳤다.


고객들이 단기 변동성에 대응하기보다는 중장기 전략적 투자를 선호하고 있음을 보여준다는 게 미래에셋증권의 설명이다.

전윤호 미래에셋증권 디지털PB본부 이사는 "이번 설문을 통해 디지털 프리미엄 고객들이 최신 기술 변화와 정책 환경에 민감하게 반응하는 동시에, 시장 리스크 요인에 대해서도 상당히 현실적이고 균형 잡힌 인식을 갖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의 투자 판단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차별화된 디지털 서비스와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mylux@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강선우 보좌관 공천헌금
    강선우 보좌관 공천헌금
  2. 2김상식 매직 4강
    김상식 매직 4강
  3. 3리얼무토 필라델피아 재계약
    리얼무토 필라델피아 재계약
  4. 4가자 평화위원회
    가자 평화위원회
  5. 5이강인 결장
    이강인 결장

연합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