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디지털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스페이스X, 스타링크 2세대 위성 7500기 추가 발사 허가 획득

디지털투데이
원문보기
[AI리포터]

[디지털투데이 AI리포터] 스페이스X가 스타링크 2세대(Gen2)위성 7500기 추가 발사 허가를 받아 총 1만5000기의 차세대 위성을 궤도에 올리며 글로벌 인터넷 서비스 확대를 본격화한다.

11일(현지시간) IT매체 테크레이더에 따르면, 이번 미국 연방통신위원회(FCC) 허가는 미국 내 인터넷 속도와 용량을 높이고 안정적인 연결을 제공하기 위한 조치로, 스타링크 2세대 위성은 1세대 대비 처리량이 20배 증가하고 연결성이 향상됐다. 아울러 스페이스X는 위성을 더 넓은 주파수 대역과 다양한 궤도에서 운용할 수 있는 권한도 확보했다.

허가받은 위성의 절반은 2028년 12월 1일까지, 나머지 절반은 2031년까지 궤도에 올려야 하며, 최근 스페이스X는 4400기의 위성 고도를 낮춰 다른 위성 및 국제우주정거장과의 충돌 위험을 줄이는 안전 조치도 시행했다. 이러한 조치들이 FCC 허가 심사에 긍정적으로 반영된 것으로 보인다.

추가 위성 발사는 미국 외 지역에서도 스타링크의 셀룰러 서비스 확장에 기여할 전망이다. 이를 통해 스페이스X는 전 세계 인터넷 커버리지와 서비스 품질을 한층 강화하며, 사용자들에게 보다 빠르고 안정적인 위성 인터넷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된다.

<저작권자 Copyright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다니엘 뉴진스 퇴출
    다니엘 뉴진스 퇴출
  2. 2우리은행 신한은행 농구
    우리은행 신한은행 농구
  3. 3맨유 캐릭 임시 감독
    맨유 캐릭 임시 감독
  4. 4짠한형 염경환 순수익
    짠한형 염경환 순수익
  5. 5허웅 송교창 복귀
    허웅 송교창 복귀

디지털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