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연합뉴스 언론사 이미지

빙속 정재원, 올림픽 3회 연속 메달 도전…"가장의 책임감"

연합뉴스 김경윤
원문보기
만 24세에 세 번째 올림픽 출전…매스스타트 메달 유력 후보
2년 전 결혼하고 최근엔 소속 팀도 이적…새 환경서 도약 준비
동계올림픽 출전 앞둔 정재원(서울=연합뉴스) 서대연 기자 = 2026 밀라노·코르티나담페초 동계올림픽 출전을 앞둔 스피드스케이팅 정재원이 8일 서울 노원구 태릉선수촌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2026.1.8 dwise@yna.co.kr

동계올림픽 출전 앞둔 정재원
(서울=연합뉴스) 서대연 기자 = 2026 밀라노·코르티나담페초 동계올림픽 출전을 앞둔 스피드스케이팅 정재원이 8일 서울 노원구 태릉선수촌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2026.1.8 dwise@yna.co.kr


(서울=연합뉴스) 김경윤 기자 = 스피드 스케이팅 장거리 간판 정재원(24·강원도청)이 새로운 환경에서 올림픽 3회 연속 입상에 도전한다.

2018 평창 동계 올림픽 남자 팀 추월과 2022 베이징 동계 올림픽 남자 매스스타트에서 각각 은메달을 획득했던 정재원은 2026 밀라노·코르티나담페초 동계 올림픽에서 다시 한번 메달 사냥에 나선다.

정재원은 8일 서울 태릉선수촌에서 취재진과 만나 "베이징 올림픽을 마친 뒤 많은 변화를 겪었다"면서 "이번 올림픽엔 주 종목인 매스스타트만 출전하는데, 잘 준비해서 꼭 메달을 따겠다"고 다짐했다.

훈련하는 정재원(서울=연합뉴스) 서대연 기자 = 밀라노 코르티나담페초 동계올림픽 개막을 한 달여 앞둔 8일 스피드스케이팅 정재원이 서울 노원구 태릉국제스케이트장에서 훈련하고 있다. 2026.1.8 dwise@yna.co.kr

훈련하는 정재원
(서울=연합뉴스) 서대연 기자 = 밀라노 코르티나담페초 동계올림픽 개막을 한 달여 앞둔 8일 스피드스케이팅 정재원이 서울 노원구 태릉국제스케이트장에서 훈련하고 있다. 2026.1.8 dwise@yna.co.kr


2001년생 정재원은 동북고 2학년에 재학 중이던 2018년 평창 올림픽에 출전해 세계적인 선수들과 어깨를 나란히 했다.

이승훈, 김민석(현 헝가리 국가대표)과 함께 나선 남자 팀 추월에서 2위에 올랐고 매스스타트에선 조력자로 나서 이승훈의 금메달 획득을 도왔다.

정재원은 이후에도 정상급 기량을 이어갔다. 베이징 올림픽 매스스타트에서 은메달을 목에 걸며 전략가의 입지를 다졌다.


정재원은 벌써 세 번째 올림픽에 출전하지만, 여전히 젊고 강하다.

그는 2025-2026 국제빙상경기연맹(ISU) 스피드 스케이팅 월드컵 1~4차 대회 남자 매스스타트 네 차례 경기에서 2개의 은메달을 획득하는 등 꾸준히 선전하며 월드컵 랭킹 4위에 올랐다.

다음달 6일 개막하는 밀라노·코르티나담페초 올림픽 남자 매스스타트의 유력한 메달 후보로 꼽힌다.


경쟁자들은 쟁쟁하다.

세계랭킹 1위 요릿 베르흐스마(네덜란드), 홈 이점을 누릴 안드레아 지오바니니(이탈리아), 베이징 올림픽 매스스타트 금메달리스트 바르트 스빙스(벨기에), 미국 빙속 간판 조던 스톨츠 등과 치열한 경쟁이 예상된다.

정재원은 "밀라노 올림픽에 출전하는 외국 선수들은 모두 실력이 대단하다"며 "하지만 나 역시 경험이 많기에 자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최근 매스스타트는 눈치 싸움보다 빠른 템포로 펼쳐지는 경향이 짙다"며 "난 매스스타트만 출전하기 때문에, 오로지 이 종목 준비에 집중하면서 다양한 상황을 대비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2024년 결혼한 스피드 스케이팅 국가대표 정재원(오른쪽)[정재원 소셜미디어 캡처. 재배포 및 DB 금지]

2024년 결혼한 스피드 스케이팅 국가대표 정재원(오른쪽)
[정재원 소셜미디어 캡처. 재배포 및 DB 금지]


정재원은 최근 많은 변화를 겪기도 했다.

그는 2024년 아내를 만나 가정을 꾸렸고, 새해엔 의정부시청에서 강원도청으로 소속 팀을 옮겼다.

정재원은 "결혼 후 올림픽에 출전하는 건 처음인데, 한 가정의 가장으로서 부끄럽지 않은 모습을 보이겠다"고 다짐했다.

cycle@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강선우 보좌관 공천헌금
    강선우 보좌관 공천헌금
  2. 2김상식 매직 4강
    김상식 매직 4강
  3. 3리얼무토 필라델피아 재계약
    리얼무토 필라델피아 재계약
  4. 4가자 평화위원회
    가자 평화위원회
  5. 5이강인 결장
    이강인 결장

연합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