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뉴스핌 언론사 이미지

"우수 가맹점에 지원금 지급"…BBQ식 상생 경영

뉴스핌
원문보기
[서울=뉴스핌] 조민교 기자 = 제너시스BBQ 그룹이 운영 관리와 고객 서비스가 우수한 가맹점에 장려금을 지급하며 상생경영을 이어가고 있다.

12일 BBQ는 전국 패밀리 매장 가운데 QCS(품질·청결·서비스) 관리, 고객 응대, 직원 안전관리, 조리 매뉴얼 준수 등 운영 전반에서 높은 평가를 받은 20개 매장을 선정해 각 200만 원씩 총 4천만 원의 지원금을 지급했다고 밝혔다.

BBQ가 오는 23일까지 2주간 '2025년 하반기 신입사원 공개채용'을 실시한다. [사진=제너시스BBQ]

BBQ가 오는 23일까지 2주간 '2025년 하반기 신입사원 공개채용'을 실시한다. [사진=제너시스BBQ]


이번 지원은 현장에서 표준 운영을 성실히 실천하고 고객 만족도를 높여 브랜드 신뢰를 끌어올린 패밀리에게 실질적인 보상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BBQ는 가맹점이 직접 체감할 수 있는 인센티브를 통해 현장 운영 수준을 끌어올리고, 본사와 가맹점이 함께 성장하는 구조를 강화하고 있다는 설명이다.

BBQ의 상생경영은 단발성 이벤트가 아니라 위기 국면에서도 유지돼 왔다. 2020년 코로나19로 외식업계가 큰 타격을 입었을 당시, BBQ는 '네고왕' 프로모션을 한 달간 진행하며 앱 가입자 약 260만 명에게 7,000원 할인 쿠폰 2장씩을 제공했고, 약 360억 원 규모에 달하는 비용을 패밀리 부담 없이 본사가 전액 부담했다.

이 같은 동반성장 기조는 창사 초기부터 이어져 왔다. 1997년 프랜차이즈 업계 최초로 운영위원회를 출범한 데 이어, 2017년에는 패밀리와 본사가 함께 주요 경영 현안을 논의하는 '동행위원회'로 발전시키며 신메뉴, 마케팅, 운영 제도 개선 등을 공동으로 결정하는 구조를 구축했다.

BBQ 관계자는 "패밀리는 BBQ 성장을 함께 만들어 온 가장 중요한 파트너"라며 "'패밀리가 살아야 본사가 산다'는 철학 아래 두터운 신뢰를 기반으로 한 동반성장 정책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mkyo@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개코 김수미 이혼
    개코 김수미 이혼
  2. 2손태진 가족사 고백
    손태진 가족사 고백
  3. 3김혜윤 변우석 로맨스
    김혜윤 변우석 로맨스
  4. 4야노시호 이혼 고민
    야노시호 이혼 고민
  5. 5연말정산 AI챗봇
    연말정산 AI챗봇

뉴스핌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