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아주경제 언론사 이미지

스타벅스, 20대 티음료 판매량 20%↑…'자허블' 1위

아주경제 김현아 기자
원문보기
유자민트티·말차 시리즈 뒤이어
1월 신메뉴 절반 티음료로 구성
스타벅스의 20대 인기 티 음료 라인업. 왼쪽부터 유자민트티, 자몽허니블랙티, 제주말차라떼. [사진=스타벅스코리아]

스타벅스의 20대 인기 티 음료 라인업. 왼쪽부터 유자민트티, 자몽허니블랙티, 제주말차라떼. [사진=스타벅스코리아]



스타벅스 코리아는 지난해 20대 고객의 차(티) 음료 판매량이 전년보다 20% 증가했다고 12일 밝혔다.

스타벅스에 따르면 같은 기간 전체 연령의 티 음료 판매량이 8% 성장한 것과 비교해 20대 증가세가 두드러졌다. 20대 고객이 가장 많이 구매한 티 음료는 올해로 출시 10주년을 맞은 '자몽 허니 블랙티'다. 지난해 약 300만잔이 판매됐다. 다음은 '유자 민트 티'가 차지했다. 전통적인 차 재료인 유자와 청량한 민트를 조합해 색다른 맛을 선호하는 20대 고객층을 중심으로 꾸준한 수요를 이어갔다.

말차 인기에 힘입어 '제주 말차 라떼'와 시즌 음료인 '말차 글레이즈드 티 라떼'가 각각 3위와 4위에 이름을 올렸다. 5위는 블랙 티와 우유를 조합한 '스타벅스 클래식 밀크 티'가 선정됐다.

스타벅스는 향과 색감, 온도까지 취향에 맞게 즐길 수 있는 티 음료에 대한 수요가 당분간 이어질 것으로 보고 있다. 이에 올해 1월 출시한 뉴이어 시즌 음료 가운데 절반을 티 음료로 구성했다. 미국 인기 시트콤 '프렌즈'의 지식재산권(IP)을 활용한 '프렌즈 얼 그레이 베리 티 라떼'와 남해산 햇유자·서양배·캐모마일 티를 조합한 '유자 배 캐모마일 티'를 새롭게 선보였다.

최현정 스타벅스 식음개발담당은 "젊은 고객층이 커피뿐 아니라 티도 즐기고 있다는 점에서 다양한 티 음료를 선보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20대 고객들이 스타벅스에서 다채로운 '티 경험'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아주경제=김현아 기자 haha@ajunews.com

- Copyright ⓒ [아주경제 ajunews.com] 무단전재 배포금지 -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개코 김수미 이혼
    개코 김수미 이혼
  2. 2손태진 가족사 고백
    손태진 가족사 고백
  3. 3김혜윤 변우석 로맨스
    김혜윤 변우석 로맨스
  4. 4야노시호 이혼 고민
    야노시호 이혼 고민
  5. 5연말정산 AI챗봇
    연말정산 AI챗봇

아주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