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뉴시스 언론사 이미지

제주서 올해 자동차세 1월에 연납하면 4.58% 할인

뉴시스 양영전
원문보기
도, 2월2일까지 일시 납부 운영
[제주=뉴시스] 오영재 기자 = 제주국제공항 주차장에 차량들이 주차돼 있는 모습. (사진=뉴시스DB) oyj4343@newsis.com

[제주=뉴시스] 오영재 기자 = 제주국제공항 주차장에 차량들이 주차돼 있는 모습. (사진=뉴시스DB) oyj4343@newsis.com



[제주=뉴시스] 양영전 기자 = 제주도는 올해 자동차세를 1월에 미리 납부하면 연세액의 4.58%를 할인받을 수 있는 연납 제도를 다음 달 2일까지 운영한다고 12일 밝혔다.

자동차세 연납제도는 매년 6월과 12월에 나눠 납부하는 자동차세를 1월에 한 번에 납부하면 1월분을 제외한 2월부터 12월까지의 세액에 대해 공제 혜택을 제공하는 제도다.

1월 연납 신청을 놓쳤거나 신규 차량을 구입한 경우에도 3·6·9월에 추가로 연납 신청이 가능하다. 공제율은 3월 3.77%, 6월 2.52%, 9월 1.26%로 점차 낮아진다.

연납한 차량을 폐차하거나 소유권을 이전할 경우에는 잔여 기간에 대한 자동차세를 환급받을 수 있으며, 연납 신청 후 납부하지 않더라도 가산세는 부과되지 않고 정기분 자동차세가 부과된다.

기존 연납 차량은 별도 신청 없이 1월 중 연납 고지서가 발송되며 신규 신청은 제주시청 재산세과, 서귀포시청 세무과, 읍·면사무소 및 동주민센터 방문 또는 전화, 위택스, 자동응답시스템(ARS 142211)을 통해 가능하다.

자동차세 연납은 자동이체가 적용되지 않으므로 반드시 기한 내 직접 납부해야 한다. 납부는 은행 방문 외에도 위택스, 자동응답시스템(ARS), 온라인 계좌이체, 간편결제 앱, 금융 앱 등을 통해 공휴일과 야간에도 할 수 있다.


양기철 제주도 기획조정실장은 "고금리 등으로 어려운 경제 여건 속에서 자동차세 연납 할인 제도가 도민 가계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0jeoni@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북한 무인기 주장
    북한 무인기 주장
  2. 2개코 김수미 이혼
    개코 김수미 이혼
  3. 3이혜훈 청문회 개최
    이혜훈 청문회 개최
  4. 4한일 관계 발전
    한일 관계 발전
  5. 5안세영 인도 오픈 4강
    안세영 인도 오픈 4강

뉴시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