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뉴스핌 언론사 이미지

교보문고, 미술로 만나는 겨울 밤의 특별한 북토크 '겨울 예술살롱' 운영

뉴스핌
원문보기
[서울=뉴스핌] 최문선 기자 = 교보문고는 2026년 새해를 맞아 예술 분야 독자를 위한 북토크 '예술과의 특별한 만남 겨울 예술살롱'을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예술 분야를 순차적으로 조명하는 교보문고의 연간 기획의 첫 시리즈로, 이번 겨울 시즌에는 '미술'을 주제로 독자와 저자가 직접 만나는 시간을 마련했다.

[서울=뉴스핌] 최문선 기자 = 겨울 예술살롱. [사진=교보문고] 2026.01.12 moonddo00@newspim.com

[서울=뉴스핌] 최문선 기자 = 겨울 예술살롱. [사진=교보문고] 2026.01.12 moonddo00@newspim.com


'겨울 예술살롱'은 미술을 조금 더 깊이 알고 싶거나, 책으로 예술을 즐겨온 독자들을 위해 마련한 북토크 프로그램이다. 평소 교보문고의 문화·예술 강연을 즐겨 찾는 독자와 미술 분야에 관심이 많은 고객을 주요 대상으로 한다.



첫 번째 강연은 오는 23일 오후 7시부터 9시까지 열린다. '그림 읽는 밤'의 이소영 작가와 '세계 일주 미술 여행'의 오그림 작가가 참여해, '그림이 선명해지는 나만의 감상법'이라는 주제로 두 작가가 미술을 감상하는 법에 대해 각자의 경험과 해석을 나눈다. 미술을 일상 속에서 보다 친근하게 즐길 수 있는 이야기를 중심으로 북토크와 대화가 이어질 예정이다. 



오는 30일 오후 7시에는 '미술관을 빌려드립니다:이탈리아 편' 이지안, 이정우 작가가 진행하는 두 번째 강연이 예정돼 있다. 이탈리아 미술관을 배경으로 한 생생한 현장 이야기와 함께, 한 나라의 역사와 문화가 예술로 어떻게 축적되는지를 입체적으로 살펴보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교보문고는 이번 '겨울 예술살롱'을 시작으로, 봄에는 클래식, 여름에는 영화를 주제로 한 계절별·장르별 예술 북토크 시리즈를 순차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교보문고 송유진 이커머스영업팀 MD는 "예술을 사랑하는 독자들이 책을 넘어 저자와 직접 만나 생각을 나누고, 예술을 보다 입체적으로 경험할 수 있도록 이번 예술살롱을 기획했다"며"겨울 미술살롱을 시작으로 영화, 음악 등 다양한 예술 장르로 독서 문화의 영역을 확장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moonddo00@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마차도 노벨평화상 선물
    마차도 노벨평화상 선물
  2. 2FNC엔터 예능 매니지먼트 종료
    FNC엔터 예능 매니지먼트 종료
  3. 3안세영 인도 오픈 2연패
    안세영 인도 오픈 2연패
  4. 4해병대 특수수색여단 설한지 훈련
    해병대 특수수색여단 설한지 훈련
  5. 5구룡마을 화재 긴급대응
    구룡마을 화재 긴급대응

뉴스핌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