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23일까지 접수… 직종별 1~3위 입상자 '제61회 전국기능대회' 시대표 자격 부여
대전시청사 전경./사진제공=대전시 |
대전시는 오는 4월 개최될 '2026년도 대전광역시 기능경기대회' 참가자를 오는 23일까지 모집한다고 12일 밝혔다.
신청 마감일(23일) 기준 6개월 이상 대전시에 거주한 개인 또는 대전시 소재 단체 소속이면 연령 제한 없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단, 국제기능올림픽대회 입상자 및 지난 전국기능경기대회 상위 입상자 등은 제외된다.
참가 신청은 마이스터넷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추천서 등 추가 서류는 참가원서 접수 시 온라인으로 제출하면 된다.
이번 대회는 대전시가 주최하고 대전시 기능경기위원회(한국산업인력공단 대전지역본부)가 주관한다. 오는 4월6일부터 4월10일까지 5일간 열릴 예정이다.
직종별 1~3위 입상자에게는 상장과 메달 및 상금이 지급되며 오는 8월 인천광역시에서 개최되는 제61회 전국기능경기대회에 대전시 대표선수로 참가할 수 있는 자격이 부여된다. 해당 직종 국가기술자격 기능사 시험 면제 및 산업기사 필기시험 응시 자격의 특전도 함께 주어진다.
시 관계자는 "이번 대회에는 변화하는 산업환경 대응을 위한 기능인력 양성을 위해 '모바일 앱 개발'과 같은 신규 직종도 도입된다" 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한국산업인력공단 대전지역본부 직업능력개발부로 문의하면 된다"고 말했다.
대전=허재구 기자 hery124@hanmail.net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