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24 PRO가 상품 등록부터 CS까지…사업자는 비즈니스 본질에 집중
/사진=카페24 |
글로벌 전자상거래 플랫폼 카페24는 프리미엄 서비스 '카페24 PRO' 도입 후 입점사의 성과를 추적한 코호트(동일 집단) 분석 결과 서비스 도입 기간에 비례해 매출이 폭발적으로 성장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조사는 2024년 12월부터 지난해 11월까지 서비스를 도입한 온라인 쇼핑몰 중 분석이 가능한 1만4000여 곳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분석 결과에 따르면 카페24 PRO를 도입한 쇼핑몰은 이용 기간이 길어질수록 매출 상승 폭이 가팔라지는 성장형 선순환 구조를 나타냈다.
가장 눈에 띄는 성과는 초기 가입자의 매출 도약이다. 2024년 12월에 서비스를 시작한 상점들은 도입 8개월 만에 서비스 가입 시기 대비 매출 증가율 138.7%를 기록했다. 지난해 6월 서비스를 시작한 상점은 단 6개월 만에 매출이 40.6% 상승했다. 지난해 9월 가입 상점들 역시 3개월 만에 28.6%의 성장률을 보였다.
카페24는 시스템 기반의 운영 자동화 전략이 성공 요인이라고 분석했다. 카페24 PRO는 상품 등록부터 콘텐츠 제작, CS(고객서비스), 마케팅에 이르는 전 과정을 시스템화해 운영자의 개입을 최소화한다. 사업자는 카페24 PRO를 통해 단순 반복 업무에서 벗어나 브랜드 정체성 강화와 상품 소싱 등 비즈니스의 본질에만 집중할 수 있다.
이재석 카페24 대표는 "이번 코호트 데이터는 카페24 PRO가 쇼핑몰의 운영 부담을 덜어주는 수준을 넘어, 매출 성장을 자동화하는 강력한 엔진임을 증명했다"며 "앞으로도 더 많은 사업자가 시스템의 힘을 빌려 비즈니스 성장에만 전념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지속해서 고도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근희 기자 keun7@mt.co.kr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