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머니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제네시스, G70 연식변경 모델 출시…그래파이트 에디션 추가

머니투데이 임찬영기자
원문보기
2026 G70 이미지/사진= 제네시스 제공

2026 G70 이미지/사진= 제네시스 제공



제네시스가 스포츠 세단 G70·G70 슈팅 브레이크의 연식변경 모델과 신규 에디션 'G70 그래파이트 에디션'을 12일 출시했다.

G70·G70 슈팅 브레이크에는 기존 선택 품목이었던 헤드업 디스플레이와 운전석 자세 메모리 시스템, 운전석 인텔리전트 시트, 동승석 럼버서포트, 전동식 조절 스티어링 휠이 포함된 컴포트 패키지를 기본화했다.

또한 차량 후면부에 제네시스(GENESIS) 레터링을 제외한 모든 레터링을 삭제해 깔끔하고 모던한 후면 디자인을 구현했다.

새롭게 추가된 G70 그래파이트 에디션은 스포티한 감성을 더욱 강조한 모델이다. 가솔린 3.3 터보 단일 파워트레인으로 운영되며 최적화된 주행과 제동 성능을 갖추고 전용 스포츠 내·외장 사양을 비롯해 다양한 편의 사양을 적용했다.

특히 지상고를 10㎜ 낮게 해 역동적인 이미지를 연출하고 무게 중심도 낮춰 차체 반응 민첩성과 주행 안정감을 향상시켰으며 브레이크 패드의 성능을 개선해 제동 응답성을 높였다.

아울러 외장에는 △유광 블랙 사이드 미러 △19인치 다크 스퍼터링 휠 △브렘보 블랙도장 모노블럭 4P 브레이크를, 내장에는 △스포츠 전용 나파 가죽 시트와 헤드라이닝, 필러 트림 스웨이드 내장재가 포함된 에디션 전용 스포츠 디자인 셀렉션을 적용했다.


이와 함께 △지능형 헤드램프 △12.3인치 3D 클러스터 △에디션 전용 전자제어 서스펜션 △스마트 전동식 트렁크 △제네시스 디지털 키 2 터치 △앞좌석 스마트폰 무선 충전 △서라운드 뷰 모니터 △후측방 모니터 △빌트인 캠·보조배터리 △렉시콘 15 스피커 시스템을 모두 기본으로 탑재했다.

에디션의 외장 컬러는 전용 컬러인 세레스 블루와 바트나 그레이, 비크 블랙, 벌리 블루, 마칼루 그레이 매트 총 5종이 있으며 내장 컬러는 옵시디언 블랙·울트라 마린 블루 투톤이 있다.

G70 판매가격은 2WD, 개별소비세 3.5% 기준 가솔린 2.5 터보 4438만원, 가솔린 3.3 터보 4925만원이고 슈팅 브레이크 모델은 가솔린 2.5 터보 4633만원이다. 그래파이트 에디션은 가솔린 3.3 터보 5886만원이다.


제네시스 관계자는 "이번에 출시한 2026 G70은 다양한 고객 선호 사양을 기본화해 상품 경쟁력을 향상시켰음에도 판매 가격 인상 폭은 최소화해 고객 접근성을 높였다"며 "우수한 상품성을 갖춘 G70 연식 변경 모델과 스포티한 감성을 강화한 신규 에디션인 G70 그래파이트 에디션을 통해 차별화된 G70을 경험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임찬영 기자 chan02@mt.co.kr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김민재 결승골
    김민재 결승골
  2. 2트럼프 베네수 파트너십
    트럼프 베네수 파트너십
  3. 3한동훈 제명 논란
    한동훈 제명 논란
  4. 4공천 헌금 김경
    공천 헌금 김경
  5. 5형산강 마리나 계류장 운영
    형산강 마리나 계류장 운영

머니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