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연합뉴스 언론사 이미지

[용인소식] 공공분야 청년인턴 42명 19~23일 모집

연합뉴스 김광호
원문보기
용인시청[용인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용인시청
[용인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용인=연합뉴스) ▲ 공공분야 청년인턴 42명 19~23일 모집 = 경기 용인시는 청년들에게 시청 등 공공기관에서 일하며 업무 역량을 높일 기회를 제공하고자 오는 19일부터 23일까지 5일간 청년(공공)인턴 42명을 모집한다고 12일 밝혔다.

대상은 공고일 기준 용인에 주소를 둔 18세에서 39세인 미취업 청년이다.

청년인턴으로 선발되면 오는 3월부터 10월까지 8개월간 시청 등 행정기관이나 시 산하·협력기관 등에서 행정, 복지, 홍보 등의 사무보조 업무를 맡는다.

청년인턴은 1일 8시간씩 주 40시간 근무하며, 2026년 용인시 생활임금인 1만1930원을 시급으로 받는다.

시는 근무 중에도 구직활동에 전념할 수 있도록 채용이나 취업 관련 시험(면접 포함)에 응시하거나 일자리박람회 등에 참여하면 최대 64시간(8일)까지 근무시간으로 인정해 준다.

참여 희망자는 경기도일자리재단 통합접수시스템 '잡아바어플라이(apply.jobaba.net)'로 온라인 신청할 수 있다. 최종합격자는 서류와 면접 심사를 거쳐 선발한다.


자세한 내용은 용인특례시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을 참고하거나 시 청년정책과 청년일자리팀(☎ 031-6193-2795)으로 문의하면 된다.

'신혼부부 전세자금 대출이자 지원사업' 포스터[용인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신혼부부 전세자금 대출이자 지원사업' 포스터
[용인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 신혼부부 전세자금 대출이자 지원사업 신청 접수 = 용인시는 신혼부부의 주거비 부담을 낮추고 안정적인 정착을 지원하기 위한 '신혼부부 전세자금 대출이자 지원사업' 신청자를 오는 19일부터 다음달 6일까지 모집한다고 12일 밝혔다.

지원 대상은 용인특례시 시민 중 2019년 1월 1일부터 지난해 12월 31일 사이 혼인 신고한 신혼부부다.


2인 가구 기준 월 소득 755만원 이하, 전용면적 85㎡ 이하 전세보증금 5억원 이하의 주택(아파트, 단독주택, 다가구주택 등) 전세자금을 대출받은 무주택자 요건을 갖춰야 한다.

선정된 지원 대상자에게는 전세자금 대출이자의 1% 범위에서 최대 100만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지원 희망자는 기간 내 거주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서 하면 되며, 자세한 내용은 시 홈페이지(www.yongin.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트럼프 베네수 파트너십
    트럼프 베네수 파트너십
  2. 2김민재 결승골 뮌헨
    김민재 결승골 뮌헨
  3. 3한동훈 제명 공멸
    한동훈 제명 공멸
  4. 4맨유 감독 경질
    맨유 감독 경질
  5. 5손흥민 토트넘 잔류
    손흥민 토트넘 잔류

연합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