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헤럴드경제 언론사 이미지

국내 유망 사모펀드 엄선…유안타증권, ‘iM에셋 히어로 셀렉션 증권투자신탁’ 단독 판매

헤럴드경제 정윤희
원문보기
유망 사모펀드, 하나의 공모펀드에 담아
12일부터 3개월간 온·오프라인 가입 가능
[유안타증권 제공]

[유안타증권 제공]



[헤럴드경제=정윤희 기자] 유안타증권은 ‘iM에셋 히어로 셀렉션 증권투자신탁(사모투자재간접형) 수익증권’을 12일부터 3개월 간 ‘단독 판매’한다고 밝혔다.

사모투자재간접형 펀드는 공모펀드의 운용 투명성과 환매 유동성 확보는 유지하면서 사모펀드의 적극적인 운용전략 성과도 기대할 수 있다. 최소 투자금액 제한 없이 소액으로도 사모펀드에 분산 투자하는 효과를 누릴 수 있다.

해당 펀드는 하나의 공모펀드에 유망 사모펀드 운용사의 대표 사모펀드를 편입해 분산투자하는 상품이다. 구체적으로는 ▷펀더멘털 롱숏 전략과 빅데이터 리서치를 결합한 멀티전략의 구도자산운용 ▷펀더멘털과 딥리서치에 기반한 롱온리(Long Only) 전략의 머스트자산운용 ▷성장성 강한 주식에 집중 투자하는 더블유자산운용 ▷바이오 롱숏 전략의 쿼드자산운용 등이다.

펀드 운용 주체인 iM에셋자산운용이 사모펀드의 편입 비중과 전략 집중도를 균형있게 관리해 목표 수익률 범위 내에서 리밸런싱을 수행한다. 엄격한 실사(듀 딜리전스, Due Diligence) 및 리스크 관리를 통해 투자대상 사모펀드를 선별하며, 보조전략으로 투자위험등급이 낮은 공모형 상품을 편입해 펀드의 유동성과 변동성을 관리한다.

홍동훈 유안타증권 상품전략본부장은 “해당 펀드는 작년 한해 시장에서 성황리에 판매되며 소프트클로징된 일부 사모펀드에 투자할 수 있다는 점에서 차별성을 지닌다”며 “공모펀드 수준의 정보공개뿐만 아니라 최소 가입금액 제한 없이 사모펀드의 적극적 투자 전략까지 기대할 수 있다”고 말했다.

최소 가입금액 제한은 없으며, 유안타증권 전국 지점 및 홈페이지, 티레이더M(MTS)을 통해 가입할 수 있다. 상품의 투자위험도는 매우높은위험(1등급)으로 수익우선형 고객에게 적합하며, 환매수수료는 없다.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안성재 두쫀쿠 논란
    안성재 두쫀쿠 논란
  2. 2임성근 셰프
    임성근 셰프
  3. 3트럼프 그린란드 합병
    트럼프 그린란드 합병
  4. 4레베카 흥국생명 3연승
    레베카 흥국생명 3연승
  5. 5서울 시내버스 노사 합의
    서울 시내버스 노사 합의

헤럴드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