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이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특징주] "스페이스X 말고도 투자 대박"…미래에셋증권 9%대 상승세

이투데이
원문보기

미래에셋증권이 12일 상승세다. 스페이스X 투자 외에도 다른 비상장 투자자산 가치가 본격적으로 상승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면서다.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미래에셋증권은 이날 오전 9시 27분 기준 전 거래일 대비 9.77% 오른 2만9750원에 거래되고 있다.

안영준 키움증권 연구원은 이날 보고서에서 "미래에셋은 그룹 차원에서 2018년부터 글로벌 유니콘기업 투자를 적극적으로 단행했으며, 2023년부터는 AI, 우주, 로봇 등 4차 산업혁명을 주도하는 산업에 집중적으로 투자해왔다"며 "정확한 투자 내역과 규모 등은 알 수 없지만, 주요 투자 산업군의 폭발적인 성장과 이에 따른자산가치 상승이 주주들에게 선물로 다가올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미래에셋증권의 목표주가를 3만7000원으로 기존 대비 12% 올려잡았다.

고연수 하나증권 연구원도 "지난해 3분기말 기준 미래에셋증권의 투자목적자산은 약 10조 원으로, 향후 스페이스X를 비롯한 비상장 투자자산의 평가이익이 본격적으로 반영될 가능성이 높다"며 "현재 금리 인하 여부에 대한 시장 의견이 분분한 가운데, 금리 인하 여부와 무관하게 해당 자산들의 평가이익이 반영될 수 있다는 점도 긍정적"이라고 평가했다. 고 연구원은 미래에셋증권의 목표주가를 3만6000원으로 기존 대비 29% 상향했다.

[이투데이/김효숙 기자 (ssook@etoday.co.kr)]

▶프리미엄 경제신문 이투데이 ▶비즈엔터

이투데이(www.etoday.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안성재 두쫀쿠 논란
    안성재 두쫀쿠 논란
  2. 2임성근 셰프
    임성근 셰프
  3. 3트럼프 그린란드 합병
    트럼프 그린란드 합병
  4. 4레베카 흥국생명 3연승
    레베카 흥국생명 3연승
  5. 5서울 시내버스 노사 합의
    서울 시내버스 노사 합의

이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