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메트로신문사 언론사 이미지

한화투자증권, 연금자산 2조 돌파

메트로신문사 신하은
원문보기
1조원 돌파 후 2년 2개월 만의 성과

한화투자증권의 연금자산이 2조원을 돌파했다.

한화투자증권이 지난 지난 2023년 11월 연금자산 1조원을 돌파한 지 2년 2개월 만에 2조원을 넘어섰다고 12일 밝혔다. 전략적 포트폴리오 운영과 고객 맞춤형 컨설팅 강화, 전사 차원의 협업 체계가 맞물려 자산 규모가 두 배로 급성장했다는 평가다.

한화투자증권은 특히 확정기여형(DC)·개인형 퇴직연금(IRP)에 집중하는 전략을 통해 운용 효율성을 높이고 고객 수익률 경쟁력을 지속적으로 제고해 왔다. 지난 2025년 고용노동부 퇴직연금 사업자 평가에서는 '원리금보장 수익률'과 '수수료 효율성' 부문 상위 10% 사업자로 선정되며 실질적인 운용 성과와 비용 경쟁력을 대외적으로 인정받은 바 있다.

최근 연금 시장은 자산 운용 단계를 넘어 수령 및 인출 단계까지 고려한 정교한 연금 설계에 대한 수요가 확대되고 있다. 한화투자증권은 이러한 변화에 발맞춰 연금계좌 내 재원별로 상이한 과세 체계를 고려해 고객이 최적화된 인출 전략을 수립할 수 있도록 돕는 '연금 수령 가이드'를 개발 중이다.

더불어 ▲고객 특성 기반 자산관리 솔루션 강화 ▲비대면 채널 이용 편의성 제고 ▲연금 교육 및 콘텐츠 확대 등을 핵심 과제로 추진할 계획이다.

김승룡 한화투자증권 연금본부 상무는 "연금자산 2조 원 달성은 영업 현장과 기획·지원 부문이 함께 만들어낸 성과이자 고객 신뢰가 축적된 결과"라며 "DC·IRP 전문성을 바탕으로 연금 비즈니스 경쟁력을 끊임없이 강화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안성재 두쫀쿠 논란
    안성재 두쫀쿠 논란
  2. 2임성근 셰프
    임성근 셰프
  3. 3트럼프 그린란드 합병
    트럼프 그린란드 합병
  4. 4레베카 흥국생명 3연승
    레베카 흥국생명 3연승
  5. 5서울 시내버스 노사 합의
    서울 시내버스 노사 합의

메트로신문사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