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뉴시스 언론사 이미지

부산항에 올해 첫 '월드와이드 크루즈' 입항

뉴시스 진민현
원문보기
아이다디바호, 승객 2000여명 태우고 부산 찾아
[부산=뉴시스] 아이다디바(AIDAdiva)호. (사진=아이다크루즈 사 제공) 2026.01.12.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부산=뉴시스] 아이다디바(AIDAdiva)호. (사진=아이다크루즈 사 제공) 2026.01.12.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부산=뉴시스]진민현 기자 = 올해 첫 월드와이드 크루즈인 '아이다디바(AIDAdiva)'호가 12일 오전 8시 부산항에 신규 입항했다.

부산시에 따르면 아이다디바호는 독일 선사 아이다크루즈사의 6만9000t급 선박으로 승객 2000여명이 탑승했다. 이 선박은 지난해 11월 독일 함부르크항을 출발해 캐나다와 미국, 포르투갈, 일본, 대만 등을 거치는 133일 일정으로 운항 중이다. 이날 부산항에 입항한 뒤 같은 날 오후 6시 일본 도쿄로 출항할 예정이다.

이번 크루즈 승객들은 부산에 머무르며 범어사와 해동 용궁사, 감천문화마을, 자갈치시장 등 주요 관광지를 방문했다. 승객 구성은 독일·오스트리아·스위스 등 유럽 국적 관광객이 다수를 차지했다.

부산시는 이날 오전 부산항 북항 크루즈터미널에서 아이다디바호 신규 입항을 기념하는 환영행사를 열고 기념패 전달과 전통 공연을 진행했다.

한편 부산시는 지난해 대형 크루즈선 MSC 벨리시마호의 준모항 운영을 통해 국제 크루즈 모항 도시로의 기반을 마련했으며, 올해도 크루즈 관광 활성화에 나설 계획이다. 올해 부산항에는 총 420항차, 90만여명의 크루즈 관광객이 방문할 것으로 전망됐다.

☞공감언론 뉴시스 truth@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안성재 두쫀쿠 논란
    안성재 두쫀쿠 논란
  2. 2임성근 셰프
    임성근 셰프
  3. 3트럼프 그린란드 합병
    트럼프 그린란드 합병
  4. 4레베카 흥국생명 3연승
    레베카 흥국생명 3연승
  5. 5서울 시내버스 노사 합의
    서울 시내버스 노사 합의

뉴시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