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문화뉴스 언론사 이미지

'상생경영 실천'…BBQ, 우수 패밀리에 200만 원 장려금 전달

문화뉴스
원문보기
[김상래 기자]
‘상생경영 실천’…BBQ, 우수 패밀리에 200만 원 장려금 전달 / 사진=제너시스BBQ 그룹

‘상생경영 실천’…BBQ, 우수 패밀리에 200만 원 장려금 전달 / 사진=제너시스BBQ 그룹


(더쎈뉴스 / The CEN News 김상래 기자) BBQ가 패밀리(가맹점주)와의 상생경영을 강화하기 위해 뛰어난 운영관리를 보인 매장에 장려금을 지원했다.

제너시스BBQ 그룹은 12일, 품질·청결·서비스(QCS), 고객응대, 직원 안전, 조리 매뉴얼 준수 등에서 탁월한 20개 매장을 선정하고 각 매장에 200만 원의 장려금을 지급했다고 밝혔다.

이번 지원은 고객과 직접 만나 브랜드 신뢰를 높이는 패밀리에게 감사의 뜻을 전하고, 표준화된 운영관리 실천을 격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BBQ는 이 같은 노력을 바탕으로 패밀리와 본사가 함께 성장하는 상생경영 기조를 이어가고 있다.

이날 전달된 장려금은 단발성 지원이 아니라 꾸준한 경영원칙의 연장선으로, 그간 BBQ가 추진해 온 다양한 동반 성장 활동에서도 확인된 바 있다. 2020년 8월 외식업계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을 당시, BBQ는 '네고왕' 프로모션을 한 달간 전개했으며 BBQ앱 가입자 260만 명에게 7,000원 쿠폰 2매씩 제공했다. 총 360억 원 규모로 환산되는 이 프로모션 비용은 전액 본사가 부담해 패밀리에게 비용 부담이 전가되지 않았다.

BBQ는 창사 초기부터 상생경영을 실천해왔다. 1997년, 프랜차이즈 업계 첫 공식 협의체인 '운영위원회' 발족에 이어 2017년에는 '동행위원회'로 확대 개편해 신메뉴, 마케팅, 운영 제도 전반에 대해 패밀리와 공동 논의하는 구조를 도입했다.

제너시스BBQ 그룹 관계자는 "패밀리는 BBQ의 성장 파트너"라며 "'패밀리가 살아야 본사가 산다'는 경영 철학과 신뢰를 바탕으로 앞으로도 다양한 동반 성장 정책을 지속적으로 펼칠 계획"이라고 밝혔다.

(더쎈뉴스 / The CEN News) 김상래 기자 by17@naver.com

<저작권자 Copyright ⓒ 더쎈뉴스(The CEN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안성재 두쫀쿠 논란
    안성재 두쫀쿠 논란
  2. 2임성근 셰프
    임성근 셰프
  3. 3트럼프 그린란드 합병
    트럼프 그린란드 합병
  4. 4레베카 흥국생명 3연승
    레베카 흥국생명 3연승
  5. 5서울 시내버스 노사 합의
    서울 시내버스 노사 합의

문화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