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디지털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타다, 서울엄마아빠택시 500대로 확대

디지털투데이
원문보기
[석대건 기자]

[디지털투데이 석대건 기자] 모빌리티 플랫폼 타다(TADA) 운영사 브이씨엔씨가 서울엄마아빠택시 운영 규모를 확대한다고 12일 밝혔다. 임산부 대상 예비엄마타다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브이씨엔씨는 올해 서울시와 운영 중인 서울엄마아빠택시 차량을 연중 최대 500대 수준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지난해 약 300대 규모에서 200대가 늘어난다. 회사는 1분기 중 카시트 2개를 장착한 차량의 시범 운행을 시작한다.

서울엄마아빠택시 이용자에게는 기본 5000원 쿠폰을 지급한다. 다자녀 가정 또는 한부모 가정은 추가로 5000원 쿠폰을 받는다. 하차 후에는 5000원 예약 전용 쿠폰을 별도로 제공한다. 서울엄마아빠택시는 서울시 임신·출산·육아 종합 누리집 몽땅정보만능키를 통해 신청 가능하다.

브이씨엔씨는 임산부 대상 자체 프로모션 예비엄마타다도 함께 오픈한다. 서울과 경기도 거주 임산부를 대상으로 쿠폰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이다. 서울시에서 지원하는 임산부 교통비 포인트를 사용할 수 있다. 올해는 이용자 요청을 반영해 경기도 거주 임산부도 참여할 수 있도록 대상을 확대했다.

타다 관계자는 "지난 1년간 '서울엄마아빠택시'를 운영하며, 다자녀 가정의 카시트 추가 장착 요청을 서비스에 반영하기 위해 서울시와 긴밀히 협력해 왔다"며 이어 "서울시의 적극적인 행정 지원을 바탕으로 양육 가정과 임산부의 이동 경험을 혁신하고, 일상에서 체감할 수 있는 편리한 이동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Copyright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안성재 두쫀쿠 논란
    안성재 두쫀쿠 논란
  2. 2임성근 셰프
    임성근 셰프
  3. 3트럼프 그린란드 합병
    트럼프 그린란드 합병
  4. 4레베카 흥국생명 3연승
    레베카 흥국생명 3연승
  5. 5서울 시내버스 노사 합의
    서울 시내버스 노사 합의

디지털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