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서울경제 언론사 이미지

책으로 만나는 예술, 교보문고 북토크 ‘겨울 예술살롱’

서울경제 이혜진 선임기자
원문보기
이달 23일과 30일, 교보문고 워켄드 홀
오그림·이소영·이정우·이지안 작가 강연



교보문고가 새해를 맞아 예술 분야 독자를 위한 북토크 ‘예술과의 특별한 만남 ? 겨울 예술살롱’을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예술 분야를 순차적으로 조명하는 교보문고의 연간 기획의 첫 시리즈로, 이번 겨울 시즌에는 ‘미술’을 주제로 독자와 저자가 직접 만나는 시간을 마련했다.

‘겨울?예술살롱’은 미술을 조금 더 깊이 알고 싶거나, 책으로 예술을 즐겨온 독자들을 위해 마련한?북토크?프로그램이다. 1월?23일(금)과?30일(금) 두 차례 진행되며,?교보문고?워켄드?홀에서?회차당?최대?70명 규모로 운영된다.?참가 방식은?북토크?단독 티켓 구매 또는 행사 도서 구매 연계 형태로 운영된다.

첫 번째 강연은?1월?23일(금)?오후?7시부터?9시까지 열린다.? ‘그림 읽는?밤’의?이소영 작가와 ‘세계 일주 미술?여행’의?오그림 작가가 참여해 ?‘그림이 선명해지는?나만의 감상법’이라는 주제로 두?작가가 미술을 감상하는 법에?대해 각자의 경험과 해석을 나눈다.?

이어?1월?30일(금)?오후?7시에는 ‘미술관을 빌려드립니다:?이탈리아?편’은?이지안,?이정우 작가가 진행한다. ?이탈리아 미술관을 배경으로 한 생생한 현장 이야기와 함께,?한 나라의 역사와 문화가 예술로 어떻게 축적되는지를 입체적으로 살펴보는 시간이 될 전망이다.

교보문고는?이번?‘겨울?예술살롱’을?시작으로,?봄에는 클래식,?여름에는 영화를 주제로 한?계절별·장르별?예술?북토크?시리즈를 순차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이혜진 선임기자 hasim@sedaily.com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한일 정상회담
    한일 정상회담
  2. 2법원행정처장 박영재 대법관
    법원행정처장 박영재 대법관
  3. 3관봉권 폐기 의혹
    관봉권 폐기 의혹
  4. 4서울 버스 파업
    서울 버스 파업
  5. 5문채원 러블리 잡도리
    문채원 러블리 잡도리

서울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