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스타데일리뉴스 언론사 이미지

살고싶다면 무죄를 증명하라..90분 뒤 죽음 앞둔 크리스 프랫, 사형 버튼 쥔 판사 레베카 퍼거슨과 대립 예고 '노 머시: 90분'

스타데일리뉴스
원문보기
사진 제공 소니 픽쳐스 코리아

사진 제공 소니 픽쳐스 코리아


[스타데일리뉴스=조수현기자] 2월 극장가 관객들의 도파민을 책임질 타임리미트 스릴러 <노 머시: 90분>에서 크리스 프랫과 레베카 퍼거슨이 용의자와 AI 판사로 만나 숨 막히는 대립을 예고한다.

영화 <노 머시: 90분>은 모든 진실을 데이터로만 판단하는 냉혹한 AI 재판 시스템 'MERCY'에 맞서 사형을 피하기 위해 90분 안에 자신의 무죄를 증명해야 하는 형사(크리스 프랫)의 숨 막히는 반격을 그린 타임리미트 스릴러다. 전 세계적인 인기를 구가하고 있는 배우 크리스 프랫, 레베카 퍼거슨이 인간 용의자와 AI 판사로 만나 치열한 연기 변신을 선보인다.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시리즈, <슈퍼 마리오 브라더스>, <쥬라기 월드> 시리즈 등 장르를 넘나들며 전 세계적인 사랑을 받아온 크리스 프랫이 <노 머시: 90분>을 통해 새로운 얼굴로 관객과 만난다. 그는 아내 살해 혐의로 하루아침에 사형 위기에 처한 형사 '레이븐' 역을 맡아 자비 없는 AI 판사에 맞서 90분 안에 무죄를 입증해야 하는 극한의 상황에 놓인다. 범죄자를 쫓던 유능한 형사에서 스스로 결백을 증명해야 하는 용의자가 된 '레이븐'은 도시 전역의 데이터를 직접 추적하며 유죄 지수를 92% 아래로 떨어뜨려 판결을 뒤집기 위한 사투를 벌인다. 크리스 프랫은 기존의 유쾌한 이미지를 벗고 극한의 시간 압박 속에서 점점 벼랑 끝으로 몰리는 인간의 절박함을 밀도 있게 그려내며 강렬한 연기 변신을 선보인다. 그는 "그 어떤 작품과도 달랐고, 단번에 관심을 사로잡은 정말 독창적인 시나리오였다"며 작품에 대한 강한 애정을 드러냈고, 이어 "<노 머시: 90분>은 법정 드라마이자 스릴러, 미스터리, 액션까지 아우르는 멀티 장르 작품"이라고 전해 작품의 장르적 매력을 강조했다. 리얼타임으로 흐르는 90분 동안 고조되는 감정선은 그의 새로운 연기 변신에 대한 기대를 더욱 높인다. 메가폰을 잡은 베크맘베토브 감독 역시 "<원티드> 이후 크리스와 다시 작업할 수 있어 정말 기뻤다. 출연진 모두가 완벽했다"고 전해 신뢰를 더한다.

사진 제공 소니 픽쳐스 코리아

사진 제공 소니 픽쳐스 코리아


<하우스 오브 다이너마이트>, <듄> 시리즈, <미션 임파서블> 시리즈 등을 통해 강렬한 존재감을 각인시킨 레베카 퍼거슨은 과거 '레이븐'이 직접 개발에 참여했던 '머시 시스템'을 기반으로 구현된 AI 판사 '매독스' 역을 맡았다. '머시 중앙 법원'을 관장하는 '매독스'는 인간의 감정과 편견을 완전히 배제한 채 오직 데이터와 확률만으로 유무죄를 판단하는 냉혹한 존재다. 합리적 의심조차 허용하지 않는 절대적인 기준 아래 유죄 지수 92%를 넘는 순간 사형을 집행하는 시스템은 그 자체로 극의 긴장감을 책임진다. 레베카 퍼거슨은 차가운 논리와 압도적인 존재감으로 강렬한 캐릭터를 완성했다. 그는 "AI가 빠른 속도로 발전하고 있지만, 그렇다고 해서 진실을 완벽하게 밝혀낼 수 있는 단계에 이르렀다고 보기는 어렵다. 영화는 바로 그 지점을 날카롭게 조명하고 있다"며 "'매독스'를 연기하며 수많은 흥미로운 질문이 떠올랐고, 시나리오에 매력을 느꼈다"라고 전해 캐릭터에 담긴 메시지를 짚었다. 베크맘베토브 감독은 "레베카는 정말 놀라운 발견이었다. 대단한 재능을 가진 배우"라고 찬사를 아끼지 않아 기대감을 높였다.

단 90분 동안 펼쳐질 크리스 프랫과 레베카 퍼거슨의 팽팽한 심리전으로 관객에게 숨 쉴 틈 없는 몰입과 긴장감을 전할 영화 <노 머시: 90분>은 2월 전국 극장에서 개봉한다.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stardailynews.co.kr

<저작권자 Copyright ⓒ 스타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로저스 쿠팡 출국
    로저스 쿠팡 출국
  2. 2한일 협력
    한일 협력
  3. 3서울 시내버스 파업
    서울 시내버스 파업
  4. 4김선호 고윤정 만남
    김선호 고윤정 만남
  5. 5롱샷 박재범 아이돌
    롱샷 박재범 아이돌

스타데일리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