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뉴스1 언론사 이미지

롯데멤버스, 10년째 임직원과 어린이 후원 기부금 전달

뉴스1 문창석 기자
원문보기

급여 우수리 기부·나눔 키트·바자회 등 사내 모금 활동



롯데멤버스 직원들이 한국백혈병소아암협회 허인영 사무총장(오른쪽 두번째)과 기부금 및 물품 전달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롯데멤버스 제공).

롯데멤버스 직원들이 한국백혈병소아암협회 허인영 사무총장(오른쪽 두번째)과 기부금 및 물품 전달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롯데멤버스 제공).


(서울=뉴스1) 문창석 기자 = 롯데멤버스는 지난 2015년부터 10년째 임직원들과 함께 꾸준한 나눔을 실천하며 선한 영향력을 전파하고 있다고 12일 밝혔다.

임직원 나눔 활동 초기에는 아동복지시설인 홀트일산복지타운·서울SOS어린이마을을 후원했으며, 2022년부터는 한국백혈병소아암협회와 협력해 소아암 환아와 가족에게 따뜻한 손길을 전하고 있다.

지난해 연말 한국백혈병소아암협회에 전달된 기부금은 임직원과 마련한 사내 바자회 수익금과 급여 우수리 기부를 통해 조성됐다. 기부금 약 560만 원은 소아암 환아들의 치료비 및 가족 지원 사업에 사용된다. 임직원들이 직접 나눔키트를 활용해 만든 애착인형과 마스크 스트랩은 미취학 소아암 환아들에게 전달됐다.

롯데멤버스는 임직원 나눔 활동을 넘어 4300만 엘포인트 회원과 함께하는 기부 캠페인 '맘(mom)편한: 포인트 맘케어'를 2021년부터 운영하고 있다.

엘포인트 앱을 통해 모금된 포인트로 소아암 환아 어머니들의 건강검진 비용을 전액 지원하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현재까지 캠페인 누적 모금액은 약 2억 9000만 원이며 이를 통해 총 510여 명의 어머니에게 건강검진 혜택을 제공했다.

롯데멤버스 관계자는 "어린이들의 건강하고 행복한 일상을 기원하며 지난 10년간 임직원들과 나눔을 실천해 왔다"며 "앞으로도 임직원, 회원들과 기부를 이어가며 더불어 살아가는 세상을 만드는 데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themoon@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로저스 출국 경찰 수사
    로저스 출국 경찰 수사
  2. 2흑백요리사2 최강록 우승
    흑백요리사2 최강록 우승
  3. 3이혜훈 인사청문회
    이혜훈 인사청문회
  4. 4민희진 용산 아파트 가압류
    민희진 용산 아파트 가압류
  5. 5김혜경 여사 한일 문화 교류
    김혜경 여사 한일 문화 교류

뉴스1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