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머니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1억원 공천헌금' 의혹 김경 서울시의원… 경찰 조사 후 귀가

머니투데이 박상혁기자
원문보기
지난 11일 김경 서울시의원이 인천국제공항 제1여객터미널을 통해 귀국하는 모습./사진=뉴스1.

지난 11일 김경 서울시의원이 인천국제공항 제1여객터미널을 통해 귀국하는 모습./사진=뉴스1.



'공천헌금' 의혹을 받는 김경 서울시의원이 경찰 조사를 마치고 귀가했다.

김 시의원은 지난 11일 오후 11시10분쯤 서울경찰청 공공범죄수사대로 출석해 조사를 받고 12일 오전 2시45분쯤 청사를 떠났다. 그는 "조사에서 어떤 점을 소명했느냐", "미국 체류 중 강 의원과 접촉했느냐" 등 취재진의 질문에 답하지 않은 채 준비된 차를 타고 떠났다.

경찰은 김 시의원을 상대로 △금품을 전달한 이유 △강선우 의원으로부터 금품을 돌려받았는지 등을 추궁한 것으로 전해졌다.

김 시의원은 2022년 지방선거를 앞두고 강선우 전 민주당 의원에게 공천을 대가로 1억원을 건넨 혐의(뇌물)를 받는다. 그는 이후 단수 공천받았다.

공천헌금 의혹이 불거지자 김 시의원은 지난달 31일 '자녀를 보러 간다'라며 미국으로 떠났다. 이 과정에서 텔레그램 탈퇴·재가입을 두 차례 반복해 증거 인멸을 시도한 게 아니냐는 의혹도 제기됐다.

강 의원은 김 시의원으로부터 받은 1억원을 즉각 반환했다는 입장이다. 이 과정에서 당시 공천관리위원회 간사였던 김병기 민주당 의원과 상의한 의혹도 받는다.


경찰은 지난 11일 김 시의원의 주거지와 시의회 사무실, 강 의원의 거주지와 국회의원 사무실 등을 압수수색했다. 조만간 강 의원도 소환해 조사할 것으로 예상된다.

박상혁 기자 rafandy@mt.co.kr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안성재 두쫀쿠 논란
    안성재 두쫀쿠 논란
  2. 2임성근 셰프
    임성근 셰프
  3. 3트럼프 그린란드 합병
    트럼프 그린란드 합병
  4. 4레베카 흥국생명 3연승
    레베카 흥국생명 3연승
  5. 5서울 시내버스 노사 합의
    서울 시내버스 노사 합의

머니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