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세계일보 언론사 이미지

최저 -10도, 수도권 오후부터 눈 또는 비 [오늘 날씨]

세계일보
원문보기
뉴스1

뉴스1


월요일인 12일은 아침 기온이 매우 낮아 춥겠고, 중부 지방을 중심으로 눈 또는 비가 내리는 곳이 있겠다.

기상청은 이날 전국 대부분 지역의 아침 기온이 -10~-5도로 낮겠고, 낮 최고 기온은 0~10도로 평년보다 낮겠다고 예보했다.

이날 충남 서해안에, 오전부터 서울·인천·경기서해안에, 오후부터 그 밖의 중부지방(강원동해안 제외)에 비 또는 눈이 내리는 곳이 있겠다.

오전까지 중부지방, 전북 서해안, 제주도에는 0.1㎝ 미만의 눈이 날리거나 0.1㎜ 미만의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다.

13일까지 예상 적설량은 △경기북동부 2~7㎝ △경기북서내륙, 경기남동부, 충북북부 1~5㎝ △전북동부, 경북북부내륙 1㎝ 안팎 △충남서해안, 울릉도·독도 1~3㎝ △경기남서부, 서해5도, 충북중·남부 1㎝ 미만 △강원내륙·산지 3~8㎝ 등이다.

강원내륙·산지와 충청권, 전라권, 일부 경상내륙을 중심으로 눈이 쌓여 있는 가운데 낮 동안 녹은 눈이 밤사이 다시 얼면서 빙판길이나 도로 살얼음이 되는 곳이 있어 주의가 핑요하다.


낮 동안에도 기온이 낮은 이면도로나 골목길, 경사진 도로, 그늘진 도로 등에도 빙판길과 도로 살얼음이 예상돼 교통안전과 보행자 안전에 각별히 유의해야 한다.

또 이날 오후부터 강원산지·동해안, 경북북동산지, 경북북부동해안, 충남서해안, 전라서해안, 제주도는 이날 새벽까지 바람이 순간풍속 70㎞/h(20m/s) 이상, 강원산지는 90㎞/h(25m/s) 이상으로 매우 강하게 불겠으니 시설물 관리와 안전사고에 유의해야 한다.

풍랑특보가 발효된 동해먼바다는 14일 오전까지 35~65㎞/h로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불고 물결이 1.5~4.0m로 매우 높게 일겠다.

이동준 기자 blondie@segye.com

ⓒ 세상을 보는 눈, 세계일보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다니엘 뉴진스 퇴출
    다니엘 뉴진스 퇴출
  2. 2우리은행 신한은행 농구
    우리은행 신한은행 농구
  3. 3맨유 캐릭 임시 감독
    맨유 캐릭 임시 감독
  4. 4짠한형 염경환 순수익
    짠한형 염경환 순수익
  5. 5허웅 송교창 복귀
    허웅 송교창 복귀

세계일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