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파이낸셜뉴스 언론사 이미지

기요사키 "직장보다 비트코인 믿어야"… 대규모 감원 경고

파이낸셜뉴스 한승곤
원문보기
로버트 기요사키 (사진=X (구 트위터)) *재판매 및 DB 금지 /사진=뉴시스

로버트 기요사키 (사진=X (구 트위터)) *재판매 및 DB 금지 /사진=뉴시스


[파이낸셜뉴스] 베스트셀러 ‘부자 아빠 가난한 아빠’의 저자 로버트 기요사키가 직장을 신뢰하는 것보다 비트코인을 매수하는 것이 현명하다고 주장했다.

최근 암호화폐 전문지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기요사키는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노동 시장에 미래를 맡기기보다 비트코인 등 현물 자산에 투자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그는 현재 고용 안정을 위해 학교에 진학하는 것은 의미가 없다고 강조했다. 그 근거로 2025년 대규모 감원이 예상됐던 10개 기업 명단을 공개했다.

공개된 명단에 따르면 유피에스(UPS)가 4만 8000명을 해고하며 가장 큰 규모를 보였다. 아마존이 3만 명, 인텔이 2만 명, 버라이즌이 1만 5000명을 감축하며 뒤를 이었다. 마이크로소프트(6000명)와 세일즈포스(4000명), 제너럴모터스(3420명), 아이비엠(2700명), 보잉(2500명), 월마트(1500명) 등도 감원 대열에 있었다.

기요사키는 “이 기업들은 첨단 기술 분야에 집중되어 있어 더 이상 고용 안정을 보장할 수 있는 산업은 없다는 뜻”이라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이러한 고용 불안의 해결책은 금융 지식을 쌓고 실물 자산을 축적하는 것”이라고 조언했다. 그는 이어 "돈을 저축하지 말고 금, 은, 비트코인, 이더리움을 모으라"고 강조했다.

hsg@fnnews.com 한승곤 기자

Copyrightⓒ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다니엘 뉴진스 퇴출
    다니엘 뉴진스 퇴출
  2. 2맨유 캐릭 임시 감독
    맨유 캐릭 임시 감독
  3. 3짠한형 염경환 순수익
    짠한형 염경환 순수익
  4. 4김경 출국금지
    김경 출국금지
  5. 5김한규 전용기 임명
    김한규 전용기 임명

파이낸셜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