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서울경제 언론사 이미지

격투기하듯 친구 때리고 주변에선 환호···'고교 화장실 학폭' 영상에 日 '발칵'

서울경제 현수아 기자
원문보기
[지금 일본에선]


일본의 한 고등학교에서 학생이 동급생을 무차별 폭행하고 주변 학생들이 이를 보며 환호하는 영상이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확산하며 파문이 일고 있다.

7일(현지시간) 아사히신문 등 현지 매체들에 따르면 지난 4일 엑스(X·옛 트위터)에 9초 분량의 영상이 게시됐다.

해당 영상은 도치기현 소재 한 고등학교 화장실에서 촬영된 것으로, 교복 차림의 남학생이 다른 남학생을 주먹과 발로 폭행하는 장면이 담겼다. 현장에 있던 다른 학생들은 격투기 경기 시작을 알리듯 구호를 외쳤고, 피해 학생이 저항하지 못한 채 맞는 동안 웃음과 환호를 보냈다. 해당 영상 조회 수는 1억 회를 넘어섰다.

논란이 확산하자 온라인에서는 가해자로 지목된 학생의 이름과 학교명, 사진 등 신상정보가 빠르게 퍼졌다. 도치기현 경찰은 해당 영상이 지난해 12월 촬영된 것으로 파악하고 관련 학생들을 대상으로 수사를 진행 중이다. 가해 학생은 경찰 조사에서 자신의 잘못을 인정한 것으로 알려졌다.

학교 측은 영상 속 학생이 재학생임을 확인했다. 학교 관계자는 "현재 겨울방학 기간인 점을 고려해 개학 후 전교생을 대상으로 학교폭력 실태조사를 진행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현수아 기자 sunshine@sedaily.com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다니엘 뉴진스 퇴출
    다니엘 뉴진스 퇴출
  2. 2맨유 캐릭 임시 감독
    맨유 캐릭 임시 감독
  3. 3짠한형 염경환 순수익
    짠한형 염경환 순수익
  4. 4김경 출국금지
    김경 출국금지
  5. 5김한규 전용기 임명
    김한규 전용기 임명

서울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