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전자신문 언론사 이미지

황규돈 구청장, '왕래정정' 화두로 수원시 팔달구 대전환 추진

전자신문
원문보기
황규돈 수원 팔달구청장(뒷줄 오른쪽 두 번째)이 최근 구청에서 신년 인사회를 열고, 지역 8개 단체장과 만나 대화를 나눴다.

황규돈 수원 팔달구청장(뒷줄 오른쪽 두 번째)이 최근 구청에서 신년 인사회를 열고, 지역 8개 단체장과 만나 대화를 나눴다.


경기 수원특례시 팔달구가 2026년 병오년(丙午年) 새해를 맞아 지역 단체장들과 구정 운영 방향을 공유하고 협력 체계를 다졌다.

팔달구는 최근 구청에서 신년 인사회를 열고, 지역 내 8개 단체장과 함께 새해 인사를 나누며 올해 구정 추진 방향과 지역 발전을 위한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인사회는 지역 현안을 공유하고 민·관 협력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팔달구는 올해 신년 화두로 '왕래정정(往來井井)'을 제시하고, 시정 혁신 기조에 맞춰 '도약하는 팔달구, 대전환의 완성'을 구정 목표로 설정했다. 참석자들은 구정 목표를 차질 없이 추진하기 위해서는 지역 곳곳에서 활동하는 단체장들의 지속적인 관심과 적극적인 협력이 중요하다는 데 공감했다.

팔달구는 체계적인 협력 구조를 바탕으로 주민 생활과 밀접한 현안을 중심으로 행정 역량을 집중하고, 변화와 혁신의 성과를 주민이 체감할 수 있는 정책으로 연결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황규돈 구청장은 “병오년은 열정과 추진력, 도약을 상징하는 해”라며 “그동안 추진해 온 변화와 혁신을 하나의 성과로 완성해 주민이 체감할 수 있는 구정을 구현하겠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단체장들과 긴밀한 협력을 바탕으로 팔달구가 한 단계 더 도약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수원=김동성 기자 estar@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김민재 뮌헨 결장
    김민재 뮌헨 결장
  2. 2정호영 웃긴 요리사
    정호영 웃긴 요리사
  3. 3권상우 유재석 속 뒤집개
    권상우 유재석 속 뒤집개
  4. 4리사 골든글로브 시상
    리사 골든글로브 시상
  5. 5김경 공천헌금 의혹
    김경 공천헌금 의혹

전자신문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