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국제뉴스 언론사 이미지

[날씨] 충청북도, 중.북부 매서운 한파· · ·빙판길 차간거리 확보

국제뉴스
원문보기
[이상석 기자]

(청주/국제뉴스) 이상석 기자 = 기상청은 "충청북도(진천, 음성, 증평, 괴산, 충주, 제천, 단양)에 한파특보가 발효된 가운데 당분간 빙판길과 도로 살얼음이 나타나는 곳이 많겠다"고 예보했다.

특히, 충청북도 중.북부에 한파특보가 발효중인 가운데, 오늘(12일) 아침 기온은 -14~-8℃로 낮겠고, 바람도 강하게 불어 체감온도는 더욱 낮아 매우 춥겠으니, 한파영향예보를 참고하기 바란다.

이와 함께, 당분간 기온은 평년(최저 -11~-6℃, 최고 1~3℃)보다 낮겠으나, 오늘(12일) 낮 기온과 내일(13일) 아침 기온은 평년보다 조금 높겠다.

아울러, 충청북도는 오늘(12일) 아침최저기온은 -14~-8℃, 낮최고기온은 0~5℃가 되겠다. 또, 내일(13일) 아침최저기온은 -5~-1℃, 낮최고기온은 -3~2℃가 되겠습니다.

또 충청북도는 오늘(12일) 오후(12~18시)부터 내일(13일) 새벽(00~06시)까지 비 또는 눈이 내리는 곳이 있겠다. 예상 적설량(12~13일)은 1~3cm / 강수량은 5mm 미만이다.

한편,. 일부 지역에 눈이 쌓여 있는 가운데 낮 동안 녹은 눈이 밤사이 다시 얼면서 빙판길이나 도로 살얼음(특히, 교량과 고가도로, 터널 입.출구)이 되는 곳이 있겠으니, 교통안전에 유의하기 바란다.

또한, 비 또는 눈이 내리는 지역에서는 가시거리가 짧아지겠고, 비 또는 눈이 얼어 빙판길이 되는 곳이 많겠으니, 차량 운행 시 감속 운행하기 바란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신용해 구속영장 신청
    신용해 구속영장 신청
  2. 2케데헌 골든글로브 수상
    케데헌 골든글로브 수상
  3. 3평양 무인기 의혹
    평양 무인기 의혹
  4. 4김병기 윤리심판원 출석
    김병기 윤리심판원 출석
  5. 5트럼프 쿠바 압박
    트럼프 쿠바 압박

국제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