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MHN스포츠 언론사 이미지

'중꺾그마' 여자 야구 대표팀의 눈물나는 한일전..."세계 최강 흔들었다"('미쳤대도 여자야구')

MHN스포츠 김소영
원문보기

(MHN 김소영 기자) 중요한 건 꺾여도 그냥 하는 마음. '중꺾그마'의 정신을 그대로 담은 팀이 있다. 대한민국 여자 야구 대표팀의 감동적 이야기 그 두 번째가 공개됐다.

11일 SBS '미쳤대도 여자야구' 2부에는 2025 항저우 여자 야구 아시안컵에 도전한 대표팀의 치열했던 일대기가 담겼다.

우리 대표팀은 지난 2023년 아시안컵 동메달 성과를 넘어 아시아 정상에 도전장을 내밀었다. 이번 대표팀은 지난 1부 미국 여자 프로야구 리그(WPBL) 트라이아웃에 최종 합격한 김라경, 김현아, 박주아 출연진을 주축으로 꾸려졌다.

그러나 시작부터 난관이 이어졌다. 당초 7회 연속 정상에 오른 최강 일본 팀에게 늘 콜드게임을 당했던 한국은, 1회 초부터 일본과 5 대 0으로 격차가 벌어졌다. 4회 말엔 이미 10 대 0, 간신히 병살 수비로 콜드게임을 막아낸 우리 대표팀은 처음으로 선두타자 출에 성공했다.

선수들은 인터뷰에서 "일본 팀은 오차가 없다"고 혀를 내둘렀다. 허일상 감독 역시 일본 팀이 "로봇 같다"고 평가했다. 그도 그럴 것이 일본 여자 야구는 고등학교 야구부가 확대되며 성장했다. 그에 반해 우리는 본업을 병행해야 하는 10~40대 선수로 구성돼 매일 연습을 하기 불가능한 환경이다.



필연적으로 실력 차이가 벌어질 수밖에 없는 상황, 그럼에도 불구하고 다음에 나온 4번 타자 김현아 선수는 우리에게 첫 안타를 선물하며 희망을 안겼다. 김현아는 "그거 진짜 잘 쳤다. '때려버린다'란 생각으로 들어갔는데 (돼서) 우리도 다 칠 수 있단 생각이 들었다"고 당시를 떠올렸다.


그동안 일본의 철벽 수비에 막혀 1루조차 밟기 힘들었던 대표팀의 활약에 세계 최강 일본 선수들도 흔들리기 시작했다. 이후 힘을 얻은 최고령 선수 강정희가 뒤를 맡았다. 낮에는 초등학교에서 아이들을 가르치며 끝까지 야구를 포기하지 않고 있는 강 선수도 안타를 쳐냈다.

일본을 상대로 대한민국에 첫 1점을 선물한 스윙이었다. 강정희는 "치는 순간 '아 그래 이거는 타점이다' 생각했다"고 회상했다. 기세를 이어 곧바로 연속 득점을 이어갔고 19살 이유진 선수 역시 중요한 순간에 안타를 쳐 제 역할을 톡톡히 해냈다. 최강자 일본팀을 상대로 실력 향상을, 어떤 가능성을 확인할 수 있던 시간이었다.

비록 아쉬운 콜드 패를 당했지만 야구팀의 여정은 이제 시작이었다. 이들은 결승으로 가기 위해 홍콩, 대만과 맞붙었다. 특히 대만은 우리 대표팀의 목표인 은메달을 위해 반드시 꺾고 가야 할 팀이었다. 우리와 대만의 전적은 5대 15다.




대표팀은 2차전 대만전 승리를 위해 체계적인 훈련에 돌입하고 실전에 임했다. 에이스 김라경을 선발 투수로 올리며 승부수를 띄웠지만, 예상치 못한 실책이 쌓이고 중국 심판들의 석연치 않은 판정은 선수들을 위기로 몰아넣었다.

하지만 대표팀은 포기하지 않았고, 대만을 상대로 역전에 역전을 거듭하며 접전을 벌이는 쾌거를 이룬다.

한편 이날 방송에서는 에이스 김라경, 김현아, 박주아 선수의 WPBL 최종 드래프트 결과가 공개될 것으로 알려져 기대감을 모았다.



지난 4일 첫 방송한 SBS '미쳤대도 여자야구'는 여자 메이저리그와 아시아 정상에 도전하는 역대 최강 전력의 여자 야구 선수들과 꿈같은 여정을 함께하는 다큐멘터리다.

4일 방송은 닐슨코리아 기준 1.3%의 시청률을 기록했다.

사진=SBS

<저작권자 Copyright ⓒ MHN / 엠에이치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다니엘 뉴진스 퇴출
    다니엘 뉴진스 퇴출
  2. 2우리은행 신한은행 농구
    우리은행 신한은행 농구
  3. 3맨유 캐릭 임시 감독
    맨유 캐릭 임시 감독
  4. 4짠한형 염경환 순수익
    짠한형 염경환 순수익
  5. 5허웅 송교창 복귀
    허웅 송교창 복귀

MHN스포츠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