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커]
안녕하세요, 해외안전여행정보입니다.
유럽과 중동, 아시아 문화가 교차하고 아름다운 풍광까지 더해진 나라, 바로 조지아입니다.
그런데 조지아를 방문하기 전 반드시 알아두셔야 할 중요한 정보가 있다고 하는데요.
자세한 내용은 외교부 박태영 사무관 연결해 알아보겠습니다.
사무관님 안녕하세요.
[박태영 사무관]
안녕하십니까.
[앵커]
앞으로 조지아를 방문하는 모든 외국인은 반드시 여행자보험에 가입해야 한다고요.
[박태영 사무관]
네, 조지아의 관광법에 따라 올해 1월 1일부터 조지아에 입국하는 모든 외국인 방문객은 유효한 여행자보험을 의무적으로 소지해야 합니다.
만약 보험에 가입하지 않고 조지아에 방문하면 입국심사 과정에서 입국 불허 사유에 해당할 수 있으므로 조지아 방문을 계획하고 있다면 반드시 보험에 가입하신 뒤 입국하셔야 합니다.
다만 조지아 거주증을 보유했다면 보험 가입 의무 대상에서 제외되고 거주증 없이 무비자로 장기 체류 중이라면 조지아에 체류하는 동안 보험 가입 대상자에 해당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앵커]
그렇군요.
그럼 의무적으로 가입해야 하는 여행자보험의 구체적인 기준도 정해져 있을까요.
[박태영 사무관]
네, 조지아에 입국할 때는 보험 증서를 서면이나 전자 문서 형태로 제시해야 하고, 반드시 조지아어나 영어로 작성돼 있어야 합니다.
보험 증서에는 계약 당사자의 정보는 물론 보장 지역과 기간, 의료와 상해를 포함한 보장 범위, 보장 금액과 한도, 보험료 납부액과 장소 등이 반드시 기재돼 있어야 합니다.
보험의 보장 한도는 최소 3만 조지아 라리(GEL) 이상, 우리 돈으로 약 1천6백만 원 이상이어야 하고 기간은 조지아 체류 전부터 입국일과 출국일을 포함해야 합니다.
아울러 여행자 보험은 조지아 보험회사나 외국 보험회사에서 발급한 것 모두 인정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
대한민국 24시간 뉴스채널 [YTN LIVE] 보기 〉
[YTN 단독보도] 모아보기 〉




![목숨이 두 개인가…용암 분출하는 화산에 '초접근' [지구촌현장포착]](/_next/image?url=https%3A%2F%2Fstatic.news.zumst.com%2Fimages%2F119%2F2026%2F01%2F10%2F827898_1768030612.jpg&w=384&q=10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