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서울경제 언론사 이미지

'공천 헌금' 김경, 11일 만에 귀국···"성실히 조사 임하겠다"

서울경제 이유진 기자
원문보기
1억 전달 여부 질문엔 '묵묵부답'





2022년 지방선거를 앞두고 강선우 당시 더불어민주당 의원에게 공천 헌금 1억 원을 전달한 의혹을 받는 김경 서울시의원이 11일 귀국했다.

김 시의원은 이날 오후 7시 16분께 검은색 패딩과 모자 차림으로 인천국제공항 제1터미널 입국장에 모습을 드러냈다.

공항에 모인 취재진은 △공천 헌금 1억 원 전달 여부 △1억 원 회수 여부 △공천 헌금 전달 관련 입장 번복 이유 등에 관해 질문했으나 김 시의원은 "성실히 조사에 임하겠다"는 말 이외에는 침묵으로 일관하며 상주직원 전용 출입문으로 빠져나갔다.

해당 사건을 수사하는 서울경찰청 공공수사대는 김 시의원을 곧장 임의동행 방식으로 이송했다.

앞서 김 시의원은 지난달 29일 공천헌금 관련 고발장이 경찰에 제출된 지 이틀 만인 31일 미국에 체류 중인 자녀를 만난다는 이유로 출국, 11일 만인 이날 귀국했다.

경찰의 수사망에 오른 상태에서 출국한 것에 대한 비판 여론이 거세지자, 김 시의원은 최근 변호인을 통해 자술서를 제출해 강 의원에게 1억 원을 전달한 사실을 인정했다. 공천 대가로 돈을 건넨 적이 없다며 혐의를 부인한 기존의 주장을 번복한 셈이다.


경찰은 김 시의원 입국과 동시에 출국금지 조처했으며 통신영장 신청 등을 염두에 두고 수사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한편 서울경찰청 광역수사단 공공범죄수사대는 이날 오후 5시 30분께부터 강선우 의원과 김 시의 주거지 등에 대해 압수수색을 실시하고 있다.

이유진 기자 real@sedaily.com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한병도 이재명 정부
    한병도 이재명 정부
  2. 2강선우 1억 의혹
    강선우 1억 의혹
  3. 3정건주 미우새 합류
    정건주 미우새 합류
  4. 4장우진 린스둥 결승
    장우진 린스둥 결승
  5. 5그린란드 군 배치
    그린란드 군 배치

서울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