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경향신문 언론사 이미지

민주당 원내대표 선거 한병도-백혜련 결선 투표로

경향신문
원문보기
진선미 더불어민주당 중앙당선거관리위원장이 11일 국회에서 열린 제2기 원내대표 선출을 위한 의원총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연합뉴스

진선미 더불어민주당 중앙당선거관리위원장이 11일 국회에서 열린 제2기 원내대표 선출을 위한 의원총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연합뉴스


4파전으로 진행된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 보궐선거가 11일 한병도 의원과 백혜련 의원 간 결선 투표로 치러지게 됐다.

진선미 선거관리위원장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표 보궐선거 1차 투표 후 “1차 투표 결과 유효 투표에서 과반을 득표한 후보가 없었다”며 “다수 투표자인 기호 1번 한병도 후보자와 기호 4번 백혜련 후보자에 대해 당헌당규에 따라 결선 투표를 실시하겠다”고 밝혔다. 후보자별 투표 결과는 공개되지 않았다.

결선 투표에서는 최다 득표자가 당선된다. 결선 투표는 이날 오후 6시부터 7시까지 1시간 동안 의원들의 현장 투표와 온라인 투표로 진행된다. 의원 투표 반영 비율은 80%다.

결선 투표 결과 합산은 의원 투표 결과에 이미 진행된 권리당원 투표 결과 중 1차 합산 결과의 최하위 득표자의 2순위 표를 개표해 결선 후보자의 득표수에 가산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권리당원 투표는 20% 비율로 반영된다.

김병기 전 원내대표의 중도 사퇴로 치러지게 된 이번 원내대표 보궐선거에는 3선의 한병도, 진성준, 박정, 백혜련(기호순) 의원이 출마했다.

김한솔 기자 hansol@kyunghyang.com, 심윤지 기자 sharpsim@kyunghyang.com

▶ 매일 라이브 경향티비, 재밌고 효과빠른 시사 소화제!
▶ 더보기|이 뉴스, 여기서 끝나지 않습니다 → 점선면

©경향신문(www.kha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합숙맞선 상간녀 의혹
    합숙맞선 상간녀 의혹
  2. 2호남 서해안 대설
    호남 서해안 대설
  3. 3어린이집 통학버스 안전
    어린이집 통학버스 안전
  4. 4구혜선 카이스트 졸업
    구혜선 카이스트 졸업
  5. 5무인기 침투 압수수색
    무인기 침투 압수수색

경향신문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