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이데일리 언론사 이미지

월요일 출근길 영하권 추위…전국 눈·비 소식[내일날씨]

이데일리 정윤지
원문보기
출근길 전국 영하 10도~영하 5도 추위
서해안·중남부지방 눈…서울도 1㎝ 미만 눈
‘태풍급’ 칼바람에 추위·시설물 안전 유의해야
[이데일리 정윤지 기자] 월요일인 12일도 아침 기온이 영하 14도까지 떨어지며 춥겠다. 중부지방과 남부지방 등 전국 곳곳에서는 눈이나 비가 내리겠다.

11일 서울 종로구 광화문광장에 설치된 사랑의 온도탑에 나눔온도가 98.5도를 나타내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11일 서울 종로구 광화문광장에 설치된 사랑의 온도탑에 나눔온도가 98.5도를 나타내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11일 기상청에 따르면 12일 아침 최저기온은 영하 14도~영하 3도, 낮 최고기온은 0도~10도가 되겠다. 전국 대부분 지역의 아침 기온이 영하 10도~영하 5도(강원 내륙·산지 영하 15도 안팎)로 매우 낮겠고 바람도 강하게 불어 체감온도는 더욱 낮아 춥겠다.

서해안 등 중부·남부지방에는 눈이나 비가 오겠다. 12일~13일 예상 적설은 △경기동부 1~5㎝ △경기 북서부 1~3㎝ △서울·인천·경기 남서부 1㎝ 미만 △강원 내륙·산지 2~7㎝ △충남 서해안 1~5㎝ △충북 1~3㎝ △전북동부 1㎝ 안팎 등이다. 같은 기간 예상 강수량은 △서울·인천·경기 5㎜ 안팎 △서해 5도 5㎜ 미만 △강원내륙·산지 5㎜ 안팎 △대전·세종·충남, 충북 1㎜ 안팎 △전북 1㎜ 안팎이다.

찬 공기를 머금은 강한 칼바람도 계속되겠다. 제주도는 내일 바람이 순간풍속 시속 70㎞의 태풍급 바람이 불겠다. 대형크레인이나 간판 등 실외 설치 시설물이나 비닐하우스 등 시설물 점검을 통해 안전에 유의해야겠다. 또 항공기 운항에 차질이 있을 수 있으니 공항 이용객들은 사전에 운항 정보를 확인해야겠다.

동해안 지역은 건조한 대기 상황이 이어지겠다. 강원 동해안과 전남 동부, 경상권은 대기가 매우 건조하겠다. 작은 불씨도 주의해 산불로 번지지 않도록 각별히 신경 써야겠다.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엄지성 시즌 2호골
    엄지성 시즌 2호골
  2. 2서울 버스 파업 대책
    서울 버스 파업 대책
  3. 3블랙핑크 리사 골든글로브
    블랙핑크 리사 골든글로브
  4. 4안선영 치매 투병
    안선영 치매 투병
  5. 5안보현 스프링 피버
    안보현 스프링 피버

이데일리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