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YTN 언론사 이미지

준비된 대세 배우 정경호 "방송 끝난 대본으로 혼자 연습했죠"

YTN
원문보기

[앵커]
까칠하면서도 정감이 있고 코믹하면서도 가볍지 않은 이미지로 요즘 브라운관을 종횡무진 누비는 연기자가 있습니다.

바로 대세 배우 정경호입니다.

20년이 넘는 연기 경력을 통해 믿고 보는 배우로 성장한 정경호를 박순표 기자가 만났습니다.

[기자]
우연히 연기를 시작했다는 배우들과 달리 정경호는 어릴 때부터 연기자를 꿈꿨습니다.


방송국 드라마 PD였던 아버지의 영향이 무엇보다 컸습니다.

[정경호 / 배우 : 중학교 때부터 텔레비전에 나오고 싶었고, 배우가 되고 싶었던 것 같아요. 저는 정말 어렸을 때, 아 뭐 만화책이나 동화책이나 이런 것들이 집에 없었어요. 집에 있는 건 아버지 대본, 집에 있는 건 비디오테이프, 그리고 비디오 플레이어 저한테는 어렸을 때 그게 저한텐 가장 큰 추억이자 20년 넘게 길을 걸어온 시발점이지 않았나 생각이 들어요.]

대학 연극영화과에 진학과 동시에 KBS 공채 탤런트 시험에 합격해 본격적으로 연기를 시작했습니다.


첫 작품부터'대박'이었습니다.

[정경호 / 배우 : 솔직히 지금 말씀을 드리지만 전 [미안하다 사랑한다]를 못 보겠어요. 제가 너무 쑥스러워서. 다른 형들, 누나 나오는 건 보겠는데 제가 나오는 건 쑥스러워서 못 볼 정도지만 뭐 그때 당시에는 저한테는 그게 또 나름 정말 최선이었고, 그래서 저는 늘 끝나면 촬영이 끝나면 방송이 끝나면 늘 지나간 대본 갖고 혼자 연습했었어요. 왜 저렇게 했지? 왜 저렇게 했지?]

20대 후반 현역으로 입대하기 전까지 10여 편의 영화와 드라마로 차근차근 연기 내공을 쌓았습니다.


제대 이후 30대 배우 정경호는 직업인으로서 한층 치열하게 연기에 몰입했습니다.

그러다 운명처럼 [슬기로운 시리즈]를 만납니다.

시청자의 뜨거운 관심과 함께 좋은 동료를 만난 건 행운이었습니다.

[정경호 / 배우 : 현장의 스트레스 그런 게 아무 것도 없고 정말 무해한 현장, 저희 5명한테 단지 스트레스는 악기를 해야 한다는 하하. 만약 연기만 했다면 뭐 그럴지는 몰라도 이런 밴드를 같이 할 수 있어서 단합력이 어마어마 음악을 같이 만든다는 자체가 어마어마한 시너지가 있더라고요. 그렇게 5명이]

[슬기로운 시리즈]에 이어 [일타 스캔들]은 연기자 정경호를 대세 배우 반열에 올려놨습니다.

존경하는 선배 전도연과의 명품 호흡을 통해 드라마를 끌고 가는 연기력을 선보였습니다.

[정경호 / 배우 : 제가 전도연 선배님이랑 같이 투샷을 같이 나올 수 있는 작업 자체가 저한테 너무나 영광스러운 작업이었고, 제가 단지 노력을 한 거는 저는 또 직업군이 일타 강사이기 때문에 실제로 저를 자문해 주던 여자 선생님이랑 같이 최대한 일타 강사스러운 게 뭘까? 그 일단 저희 직업군을 좀 찾아보자]

드라마 [프로보노]에서는 속물 판사에서 따뜻한 변호사로 성장하는 과정을 설득력 있게 그려냈습니다.

[정경호 / 배우 : 쉽지 않은 사회적 문제를 정말로 유쾌하게 풀어낼 방법이 뭘까? 제가 하면 뭐를 제일 잘할 것 같아요? 라고 두 분께 여쭙더니 너의 가장 장점인 그 선한 에너지를 좀 보여줬으면 좋겠다고 하시더라고요. 그 선함을 좀 보려 주려고 그래서 사회적 어려움, 아픈 이야기들을 좀 유쾌하고 조금 더 시청자들이 공감할 수 있게 그런 작품을 만들었던 것 같습니다.]

인터뷰 내내 운이 좋았다며 스스로 몸을 낮췄지만 배우 정경호가 얼마나 노력했는지는 그의 연기가 증명하고 있습니다.

연기자로서 가장 좋은 나이 40대에 들어선 배우 정경호의 앞으로 작품이 더 기대되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YTN 박순표입니다.

영상기자 : 이동규, 이현오
영상편집 : 이현오
화면제공 : tvN

YTN 박순표 (spark@ytn.co.kr)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

대한민국 24시간 뉴스채널 [YTN LIVE] 보기 〉
[YTN 단독보도] 모아보기 〉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광주 전남 폭설
    광주 전남 폭설
  2. 2눈옷 입은 인제 자작나무숲
    눈옷 입은 인제 자작나무숲
  3. 3장경태 성추행 의혹
    장경태 성추행 의혹
  4. 4의성 산불 완전 진화
    의성 산불 완전 진화
  5. 5모범택시3 표예진 시즌4
    모범택시3 표예진 시즌4

함께 보면 좋은 영상

YTN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독자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