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엑스포츠뉴스 언론사 이미지

제니X지드래곤X스키즈, 나란히 '대상'…장장 6시간 쏟아진 트로피, 타이베이 돔 들썩 (종합)[2026 골든디스크]

엑스포츠뉴스
원문보기


(엑스포츠뉴스 이예진 기자) 제니가 아티스트 대상을 차지한 가운데, 지드래곤은 디지털 음원 대상의 주인공이 됐고, 스트레이 키즈는 음반 대상을 수상하며 각 부문 정상에 올랐다.

‘제40회 골든디스크어워즈 with 업비트’가 10일 오후 6시 30분(한국시간) 대만 타이베이 돔에서 성대하게 개최됐다. K팝 시상식 최초로 타이베이 돔에서 열린 이번 행사는 40주년을 맞아 그 의미를 더했다. 시상식의 사회는 가수 성시경과 배우 문가영이 맡았다.

◆ 제니, 솔로·그룹·글로벌까지 ‘트로피 3개’…무대 3번 오른 진풍경

이날 가장 강렬한 존재감을 남긴 주인공은 단연 제니였다. 제니는 솔로곡 ‘Like Jennie’로 디지털 음원 부문 본상을 받은 데 이어, 블랙핑크의 ‘뛰어’로 다시 한번 본상을 추가했다. 무대에 오른 제니는 “아니, 여러분 블랙핑크가 상을 받았어요. 멤버들 보고 있나요?”라며 당황한 듯한 리액션을 보여 현장을 들썩이게 했다.

이어 무대에서 내려갔던 제니는 다시 호출돼 글로벌 임팩트 어워드 ‘워드 프리즘’ 상까지 수상하며 이날 세 번째 트로피를 품에 안았다. 여기에 블랙핑크는 한국 대중음악사에 큰 영향을 끼친 아티스트를 선정하는 ‘골든디스크 파워하우스 40’ 명단에도 이름을 올렸다.

또한 제니는 아티스트 대상까지 수상하며 정점을 찍었다. 변우석의 호명으로 무대에 오른 제니는 “데뷔 10주년이 되는 해에 이런 큰 상을 받아 감사하다”며 “스태프, 가족, 댄서, 그리고 팬들에게 감사하다. 멋진 음악을 하는 제니가 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 디지털 음원 대상은 지드래곤…“올해는 빅뱅과 함께 돌아온다”

디지털 음원 대상은 지드래곤에게 돌아갔다. 지드래곤은 ‘HOME SWEET HOME’(feat. 태양, 대성)으로 대상을 수상하며 “골든디스크 40주년을 축하드린다. 올해 첫 상을 이렇게 큰 상으로 받아 영광”이라고 밝혔다. 이어 “올해는 빅뱅 멤버들과 함께 돌아오겠다”고 말해 뜨거운 반응을 이끌어냈다.




◆ 음반 대상은 스트레이 키즈…송중기 시상

음반 대상의 영광은 스트레이 키즈가 차지했다. 시상자로 나선 송중기의 호명에 스트레이 키즈는 “대상 소감을 하게 될 날이 올 줄은 상상도 못 했다”며 “본상이 목표였는데 본상에 이어 대상까지 주셔서 감사하다”고 벅찬 소감을 전했다. 이어 “스테이 덕분에 특별한 대상을 받을 수 있었다”며 팬들에게 공을 돌렸다.



아이브는 음반 본상, 코스모폴리탄 아티스트 상, 디지털 음원 부문까지 수상하며 3관왕급 존재감을 과시했다. 가을은 “‘레블하트’가 누군가에게 힘이 됐으면 좋겠다는 마음으로 한 곡”이라며 “앞으로도 희망과 기쁨이 되는 노래를 하겠다”고 밝혔다.

제로베이스원은 음반 본상을 수상하며 “아홉 명이 데뷔할 수 있었던 건 제로즈 덕분”이라며 팬들을 향한 진심을 전했다. NCT WISH는 ‘COLOR’로 음반 본상을 수상했고, 에이티즈 역시 음반 본상 트로피를 들어 올렸다.


신인상은 코르티스와 올데이 프로젝트가 공동 수상했다. 시상자로 나선 졸린은 “모든 순간을 진심으로 즐기라”며 신인들에게 진심 어린 조언을 건넸다.

베스트 퍼포먼스 상은 이즈나와 투어스가 수상했다. 이즈나는 “작년 골든디스크에 왔을 때 상을 받는 게 목표였다”며 “앞으로 더 좋은 퍼포먼스를 보여드리겠다”고 각오를 다졌다.

또한 ‘네이버 AI 초이스 상’이라는 이색 시상도 눈길을 끌었다. 허광한이 시상자로 나선 가운데, AI가 선택한 ‘시크’ 키워드의 주인공은 보이넥스트도어였다. 보이넥스트도어는 “완성이 아닌 새로운 시작”이라며 정규앨범을 앞둔 각오를 밝혔다.


이하 제40회 골든디스크 어워즈 수상자 목록

▲음반 대상=스트레이 키즈

▲음원 대상=지드래곤

▲아티스트 대상=제니

▲음반 부문 본상=NCT 위시, 에이티즈, 아이브, 라이즈, 스트레이 키즈, 지드래곤, 제로베이스원, 투머로바이투게더, 세븐틴, 엔하이픈

▲디지털 음원 부문 본상=보이넥스트도어, 르세라핌, 올데이프로젝트, 로제, 제니, 블랙핑크, 조째즈, 에스파, 아이브, 지드래곤

▲신인상=코르티스, 올데이프로젝트

▲골든디스크 업비트 인기상= 진 하츠투하츠

▲ 베스트 퍼포먼스= 이즈나, 투어스

▲ 베스트 그룹= 몬스타엑스

▲ 네이버 AI 초이스= 보이넥스트도어

▲ 코스모폴리탄 아티스트상= 아이브

▲ 글로벌 임팩트 어워드 위드 프리즘= 제니

▲ 넥스트 제너레이션= 키키

▲ 골든 초이스= 아크, 클로즈유어아이즈

사진='골든디스크어워즈', HLL중앙

이예진 기자 leeyj0124@xportsnews.com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한병도 이재명 정부
    한병도 이재명 정부
  2. 2강선우 1억 의혹
    강선우 1억 의혹
  3. 3정건주 미우새 합류
    정건주 미우새 합류
  4. 4장우진 린스둥 결승
    장우진 린스둥 결승
  5. 5그린란드 군 배치
    그린란드 군 배치

엑스포츠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