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스포츠조선 언론사 이미지

"애기들이 끝까지 한번 더 하더라" 이래서 뽑혔나, 첫날부터 다르다[사이판 현장]

스포츠조선 나유리
원문보기
사이판 1차 캠프 첫날 웨이트 트레이닝을 하는 투수들. 사진=나유리 기자

사이판 1차 캠프 첫날 웨이트 트레이닝을 하는 투수들. 사진=나유리 기자



[사이판(미국)=스포츠조선 나유리 기자]"아침에 잠깐 보러 갔는데, 정말 끝까지 운동을 더 남아서 하더라고요."

월드베이스볼클래식(WBC) 야구 대표팀의 사이판 1차 캠프가 공식적으로 시작됐다. 류지현 감독이 이끄는 야구 대표팀은 10일 미국령 북마리아나제도 사이판 올레아이구장에서 1차 캠프 훈련 일정을 시작했다.

해외파 고우석(디트로이트), 김혜성(다저스)을 포함한 총 30명의 선수가 사이판에 합류했다. 선수단 최고참은 노경은(SSG)이다.

1월은 선수들이 본격적으로 스프링캠프에 갈 수 있는 몸을 만드는 시기다. 아직 기술 훈련에 집중하기에는 이르고, 체력 훈련부터 시작해 기초를 잘 다져야하는 때다.

일단 날씨는 대만족이다. 현재 사이판은 밤에도 기온이 크게 떨어지지 않고, 낮에는 섭씨 28~29도까지 올라가며 해가 쨍쨍한 전형적인 여름 날씨다. 바람이 다소 강한데, 오히려 땀을 식혀주는 역할을 한다.

사이판 야구장의 시설이 완벽한 수준은 아니어도, 일단 날씨가 선수들의 굳어있던 몸을 풀어주고 있다. 첫 훈련을 마친 야수조장 박해민도 "날씨가 운동하기에 딱 좋다. 한국에서 개인 훈련을 했다면 한계가 있었을텐데 이렇게 야외에서 따뜻하게 몸을 풀 수 있어서 좋은 것 같다"고 이야기 했다.


단체로 몸을 푸는 대표팀 야수들. 사진=나유리 기자

단체로 몸을 푸는 대표팀 야수들. 사진=나유리 기자



대표팀 1차 캠프 훈련 일정은 오전 일찍 시작해 점심 무렵 끝나는 걸로 스케줄을 잡았다. 선수들은 조를 나눠 아침 일찍 숙소의 웨이트장 시설을 이용해 가볍게 아침 운동을 시작하고, 식사 후 야구장에 나와 워밍업과 러닝 등 정해진 트레이닝 스케줄을 소화한다.

단체 훈련은 오후 1시 전에 모두 끝나지만, 그렇다고 해서 오후에 마냥 휴식을 하는 게 아니다. 선수들은 이미 각자의 계획을 세워뒀다. 박해민은 "오후에는 점심먹고 잠깐 쉬다가 (홍)창기랑 해변가에서 러닝을 하기로 했다. 같은 팀 동료들에게도 의견을 물어보고 같이 하려고 한다"고 이야기했다. 류현진 역시 "오후에는 숙소에서 오전에 못한 개인 운동을 더하려고 한다"고 이야기 했다. 선수들이 개인 루틴에 맞춰 오후 일정을 유연하게 소화할 수 있다는 장점이 존재한다.

류지현 감독도 첫날부터 대표팀에 대한 선수들의 진심에 감탄했다. 류 감독은 "솔직히 이 시기에 캠프를 한다고 했을때, 선수들이 불평을 하거나 필요성을 못느끼면 아무 의미가 없어진다. 그 부분을 걱정했는데, 소집을 해보니 다들 정말 의지가 넘치고 누가 시키지 않아도 스스로 준비를 많이 하고 있다"며 만족감을 드러냈다.

이미 첫날 아침 이른 시간부터 추가 운동을 자청하는 선수들이 눈에 띄었다. 류 감독은 "오늘 아침 8시30분쯤 웨이트장에 잠깐 나가봤는데, 김주원, 문현빈이 정말 맨 마지막까지 끝까지 운동을 더 하고 있더라. 한번 더 하는 모습이 인상적이었다. 지금 누구 눈치를 보면서 하는 것도 아니고, 본인 스스로 필요성을 느껴서 하는 운동 아닌가. 그게 정말 중요한 포인트다. 대표팀 뿐만 아니라 소속팀에서도 팀 스케줄만 따르는 게 아니라 스스로 필요성을 느껴서 하는 게 중요하다. 지금 대표팀 선수들은 그런 절실함을 느끼는 선수들인 것 같다"며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사이판(미국)=나유리 기자 youll@sportschosun.com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한병도 이재명 정부
    한병도 이재명 정부
  2. 2강선우 1억 의혹
    강선우 1억 의혹
  3. 3정건주 미우새 합류
    정건주 미우새 합류
  4. 4장우진 린스둥 결승
    장우진 린스둥 결승
  5. 5그린란드 군 배치
    그린란드 군 배치

스포츠조선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