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인터풋볼 언론사 이미지

김상식호는 순항 중! 베트남, 키르기스스탄에 2-1 승리→조 1위 유지… 8강 진출 청신호

인터풋볼
원문보기

[인터풋볼=김은성 기자] 김상식 감독이 이끄는 베트남 U-23 대표팀이 키르기스스탄에 2-1 승리를 거뒀다.

베트남은 9일 오후 11시(한국시간) 사우디아라비아 제다에 위치한 킹 압둘라 스포츠 시티에서 열린 2026 아시아축구연맹(AFC) U23 아시안컵 A조 2차전에서 키르기스스탄에 2-1로 승리했다. 2연승을 달린 베트남은 승점 6점으로 조 1위에 오르며 8강 진출에 청신호를 켰다.

[라인업]

홈팀 키르기스스탄은 4-4-2 포메이션을 꺼냈다. 메르크, 무르자크마토프, 알마즈베코프, 베크베르디노프, 울루, 마다노프, 다치예프, 베크베르디노프, 브라우즈만, 에르메코프, 누를란베코프가 선발 명단에 올랐다.

원정팀 베트남은 3-4-3 포메이션으로 응수했다. 반 캉, 꺽 비엣, 피 호앙, 민 폭, 쑤언 박, 타이 선, 레 팟, 넛 민, 히에우 민, 리 득, 쫑 끼엔이 출전했다.

[경기 내용]


[전반]

포문을 연 건 키르기스스탄이다. 전반 10분 메르크의 패스를 받은 무르자크마토프의 슈팅은 골문을 벗어났다. 무르자크마토프는 전반 13분에도 박스 바깥에서 왼발 중거리 슈팅을 시도했으나 역시 빗나갔다.


베트남에게 결정적인 찬스가 왔다. 전반 17분 박스 안 혼전 상황에서 레 팟이 상대 수비수에게 걷어차였고, 비디오판독(VAR) 끝에 PK가 선언됐다. 키커로 나선 반 캉이 깔끔하게 성공시키며 베트남이 1-0 리드를 잡았다.


기세를 탄 베트남은 키르기스스탄을 몰아붙였다. 전반 21분 반 캉의 왼발 중거리 슈팅은 키퍼를 넘지 못했고, 전반 35분 쑤언 박의 슈팅도 골문을 벗어났다.

전반 막판 키르기스스탄이 균형을 맞췄다. 전반 44분 무르자크마토프가 박스 바깥에서 강한 중거리 슈팅을 시도했고, 이 공이 그대로 골문 오른쪽 상단으로 꽂히면서 1-1 동점을 만들었다. 이후 추가시간 2분이 주어졌으나, 득점 없이 1-1로 전반이 마무리됐다.


[후반]


후반 시작 후에는 공방전이 이어졌다. 후반 3분 레 팟이 박스 안에서 좋은 찬스를 맞았으나 슈팅이 키퍼 정면으로 향했고, 후반 10분 타이 선의 오른발 슈팅은 골문 왼쪽으로 벗어났다. 후반 15분 브라우즈만이 시도한 먼 거리 슈팅은 하늘로 솟구쳤다.

경기가 소강상태에 들어서자 양 팀 모두 교체카드를 꺼냈다. 키르기스스탄은 후반 16분 울루와 알마즈베코프를 빼고 바크티베코프와 압두자파로프를 투입하며 측면과 중앙 미드필드에 변화를 줬다. 베트남도 후반 18분 세 장의 교체카드를 한꺼번에 사용했다. 꺽 비엣, 반 캉, 쑤언 박이 나왔고, 딘 박, 타이 꺽 끄엉, 반 투안이 들어오면서 공격과 미드필더 라인에 변화를 줬다.

교체가 이어졌다. 후반 26분 베트남이 레 팟을 빼고 꽁 푸엉을 투입하자, 키르기스스탄은 메르크와 베크베르디노프를 불러들이고 코츠콤바예프와 키드르사예프를 내보냈다.

베트남이 공세를 퍼부었다. 후반 29분 코너킥 상황에서 넛 민의 헤더와 후반 32분 민 폭의 중거리 슛이 나왔지만, 각각 키퍼 정면과 골문 바깥을 향했다. 피 호앙이 후반 33분 부상으로 이탈하면서 베트남은 아인 꿘을 투입, 마지막 교체 카드를 사용했다. 후반 34분 뒷공간으로 침투한 반 투안이 1대 1 찬스를 맞았으나, 상대 수비의 태클에 걸리며 득점에는 실패했다.

베트남이 드디어 결실을 맺었다. 후반 42분 코너킥 상황에서 크로스가 반대편 측면으로 향했고, 이 공을 잡아낸 리 득이 다시 크로스를 올렸다. 볼을 향한 반 투안의 헤더가 브라우즈만의 다리에 맞고 굴절되며 결국 골망을 흔들었다. 후반 추가시간은 5분이 주어졌고, 득점이 나오지 않으면서 베트남이 2-1 승리를 따냈다.


[경기 결과]

키르기스스탄(1) : 무르자크마토프(전반 44분)

베트남(2) : 반 캉(전반 19분, PK), 브라우즈만(후반 42분, 자책골)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민간 무인기 중대범죄
    민간 무인기 중대범죄
  2. 2이민성호 레바논
    이민성호 레바논
  3. 3신봉선 양상국 플러팅
    신봉선 양상국 플러팅
  4. 4데이앤나잇 이순재
    데이앤나잇 이순재
  5. 5이란 안보 레드라인
    이란 안보 레드라인

인터풋볼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