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국제뉴스 언론사 이미지

[날씨] 수도권, 전지역 3~8cm 폭설· · ·출근길 교통대란 우려

국제뉴스
원문보기
[이병훈 기자]

(인천/국제뉴스) 이병훈 기자 = 기상청은 "오늘 저녁까지 수도권에 비 또는 눈이 내리는 곳이 있겠고, 특히 경기도 동부를 중심으로 많은 눈이 내리는 곳이 있겠다"고 예보했다.

이와 함께, 서해5도는 오늘(10일) 낮(12~15시)부터 내일(11일) 늦은 오후(15~18시) 사이에는 눈이 내리는 곳이 있겠다. 예상 적설(10일)은 경기동부 3~8cm/ 서해5도: 2~7cm 등이다.

뿐만 아니라, 오늘(10일) 이른 새벽(00~03시)에는 서울.인천.경기도 대부분 지역으로 비 또는 눈이 오는 곳이 확대되겠고, 늦은 오후(15~18시)에 대부분 그치겠으나 일부 경기남부는 저녁(18~21시)까지 이어지겠다.

특히, 비 또는 눈이 내리는 지역에서는 미세한 기온 차이로 인해 같은 시.군.구 내에서도 고도별 강수 형태가 달라지고, 적설의 차이가 있겠으니, 실시간 기상레이더 영상과 앞으로 발표하는 최신 기상정보를 참고하기 바란다.

아울러, 비 또는 눈이 내리는 지역에서는 가시거리가 짧고 도로가 미끄러운 곳이 있겠고, 기온이 낮아 빙판길과 도로 살얼음이 나타나는 곳이 있겠으니, 교통안전과 보행자 안전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란다.

또, 강풍특보가 발효된 서해5도에는 당분간 바람이 순간풍속 70km/h(20m/s) 안팎으로 매우 강하게 불겠다.- 또한, 비 또는 눈이 내리는 지역에서는 돌풍과 함께 천둥.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다.

한편, 풍랑특보가 발효된 서해중부먼바다에는 당분간 바람이 25~65km/h(7~18m/s)로 매우 강하게 불고, 물결이 1.0~4.0m로 매우 높게 일겠으니 항해 및 조업하는 선박은 유의하기 바란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유재석 냉탕 폭포수
    유재석 냉탕 폭포수
  2. 2안세영 말레이 오픈 결승
    안세영 말레이 오픈 결승
  3. 3무인기 침투 공방
    무인기 침투 공방
  4. 4전북 오베르단
    전북 오베르단
  5. 5월드컵 베이스캠프 과달라하라
    월드컵 베이스캠프 과달라하라

국제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