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헤럴드경제 언론사 이미지

“결국 대형 사고 터졌다!” 압도적 1위였는데…유출 파문에 ‘충격’

헤럴드경제 고재우
원문보기
‘메이드 인 코리아’ 여자 주인공 조여정. [메이드 인 코리아 캡처]

‘메이드 인 코리아’ 여자 주인공 조여정. [메이드 인 코리아 캡처]



[헤럴드경제=고재우 기자] 디즈니플러스(디즈니+)가 공개한 ‘메이드 인 코리아’가 불법 스트리밍 사이트에 유출됐다.

국내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시장에서 좀처럼 힘을 쓰지 못 하던 디즈니+가 메이드 인 코리아를 고리로 반전을 꾀했으나, 무빙 이후 오랜만의 흥행작 탄생에도 웃을 수 없는 상황이 됐다.

9일 업계에 따르면 불법 스트리밍 사이트에 메이드 인 코리아 업로드됐다. 구글에서 ‘○○위키’ 등을 검색하면 누구나 쉽게 시청이 가능하다. 현재 ○○TV에는 메이드 인 코리아 5편(총 6부작·최종화 14일 공개)이 모두 올라와 있다.

디즈니+로서는 적신호가 켜진 셈이다. 메이드 인 코리아 공개 이후, 디즈니+ 주간활성이용자수(WAU)는 12월 15~21일 약 139만명에서 지난해 12월 29일~올해 1월 4일 약 154만명으로 ‘약 15만명’ 증가하는 등 오랜만에 이용자들의 관심을 받았다.

국내뿐만 아니라 아시아권에서도 마찬가지다. 전 세계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콘텐츠 시청 순위 집계 사이트 플릭스패트롤에서 메이드 인 코리아는 일본, 대만, 홍콩 등에서 1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나아가 디즈니+ 글로벌 톱10 TV쇼 부문에서도 3위까지 오르는 등 해외에서도 높은 관심을 받았다. 무빙 이후 디즈니+가 선보인 한국 작품 가운데 가장 큰 화제 몰이를 하고 있다는 평가다.


이런 가운데 불법 스트리밍 사이트 유출로 악영향을 받을 수밖에 없는 상황에 놓인 것이다.

불법 스트리밍 사이트에 올라 온 인기 드라마들. [○○위키 캡처]

불법 스트리밍 사이트에 올라 온 인기 드라마들. [○○위키 캡처]



○○위키 외에도 ○○TV(새 버전), ○○착, ○○○TV 등 다양한 불법 스트리밍 사이트에서 메이드 인 코리아를 비롯해 흑백요리사: 요리 계급 전쟁2, 캐셔로, 친애하는 X 등 국내외 OTT 인기작들을 시청할 수 있었다.

한편 불법 스트리밍 사이트 유출로 인한 경제적 피해도 상당한 것으로 알려졌다. 현재 폐쇄된 ○○티비(구 버전)의 경우 운영 기간(약 2년) 동안 피해액만 업계 추산 5조원에 달하는 것으로 공개된 바 있다.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안세영 말레이시아오픈 결승
    안세영 말레이시아오픈 결승
  2. 2월드컵 베이스캠프 과달라하라
    월드컵 베이스캠프 과달라하라
  3. 3전북 오베르단
    전북 오베르단
  4. 4김상식호 아시안컵 8강
    김상식호 아시안컵 8강
  5. 5베네수 유조선 나포
    베네수 유조선 나포

헤럴드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