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스포티비뉴스 언론사 이미지

세계 1위 셰플러, PGA 투어 아메리칸 익스프레스 출전 확정

스포티비뉴스 김건일 기자
원문보기

[스포티비뉴스=김건일 기자] 남자 골프 세계 랭킹 1위 스코티 셰플러가 2026시즌 첫 공식 대회 출전을 확정했다.

대회 조직위원회는 9일(현지시간) SNS를 통해 셰플러가 오는 23일(한국시간)부터 나흘 간 미국 캘리포니아주에서 열리는 미국프로골프(PGA) 투어 '더 아메리칸 익스프레스'에 출전한다고 발표했다.

더 아메리칸 익스프레스는 셰플러가 매년 시즌 초반 일정에 포함해온 전통적인 대회다. 지난해엔 오프시즌 손 부상 여파로 대회를 건너뛰었지만, 그 전까지는 5시즌 연속 출전했다.

셰플러는 비교적 조용한 오프시즌을 보냈다. 투어 챔피언십 이후 공식 일정은 세 차례뿐이었다. 9월 프로코어 챔피언십 우승과 라이더컵 출전에 이어, 12월 히어로 월드 챌린지에서 공동 4위(T4)를 기록했다. 하지만 최근 PGA 투어 공식 대회 5개 중 3개에서 우승하며 흐름은 여전히 강력하다.

다만 더 아메리칸 익스프레스에서는 아직 정상에 서지 못했다. 셰플러는 이 대회에서 5차례 출전해 4번 톱25에 들었지만, 톱10은 단 한 차례(2020년 데뷔전 공동 3위)에 그쳤다. 세계 1위에게도 미완의 무대로 남아 있는 셈이다.

아메리칸 익스프레스는 오는 23일부터 26일까지 미국 캘리포니아주 팜스프링스 인근에서 열린다. 첫 3라운드는 PGA 웨스트 피트 다이 스타디움 코스, 니클라우스 토너먼트 코스, 라킨타 컨트리클럽을 순환하며 진행된다.

이번 대회에는 셰플러 외에도 저스틴 로즈, 샘 번스, 패트릭 캔틀레이, 맥스 호마 등 정상급 선수들이 출전을 확정했다. 최종 출전 명단은 1월 16일 공개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구룡마을 화재
    구룡마을 화재
  2. 2트럼프 노벨평화상
    트럼프 노벨평화상
  3. 3FNC엔터 예능 사업 종료
    FNC엔터 예능 사업 종료
  4. 4장동혁 단식 투정
    장동혁 단식 투정
  5. 5이혜훈 적극 재정
    이혜훈 적극 재정

스포티비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