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헤럴드경제 언론사 이미지

한동훈, ‘당게 조사’ 이호선 고소…“명백한 정치 공작이자 범죄”

헤럴드경제 김해솔
원문보기
한동훈 전 국민의힘 대표가 지난달 3일 서울 여의도 국회도서관 앞 쪽문에서 12·3 비상계엄 1주년 관련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연합]

한동훈 전 국민의힘 대표가 지난달 3일 서울 여의도 국회도서관 앞 쪽문에서 12·3 비상계엄 1주년 관련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연합]



[헤럴드경제=김해솔 기자] 한동훈 전 국민의힘 대표는 9일 ‘당원게시판’ 사건과 관련해 한 전 대표 책임을 확인했다는 조사 결과를 발표한 이호선 당무감사위원장을 고소했다고 밝혔다.

한 전 대표 측은 이날 언론 공지를 통해 “한 전 대표는 전혀 다른 사람이 작성한 글들을 한 전 대표 또는 가족이 작성한 것처럼 조작한 감사 결과를 공개한 이 위원장에 대해 허위사실적시명예훼손, 개인정보보호법 및 국민의힘에 대한 업무방해 등 혐의로 어제 경찰에 고소장을 제출했다”고 밝혔다.

한 전 대표 측은 “이씨가 조작한 당무감사는 명백한 정치 공작이자 범죄”라며 “이씨의 허위 주장을 그대로 유포한 사람이나 그 배후에 대해서도 동일하게 엄중한 조치를 취하겠다”고 주장했다.

앞서 국민의힘 당무감사위는 한 전 대표 가족이 국민의힘 익명 당원게시판에 윤석열 전 대통령 부부 비방글들을 올린 것을 확인했다고 발표했다.

한 전 대표는 일부 사실은 인정하면서도 “제 가족이 쓰지 않은 글 수백 개를 제 가족이 쓴 것처럼 이름을 바꿔치기해 발표했다”는 입장이다.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전북 김영환 영입
    전북 김영환 영입
  2. 2유재석 냉탕 폭포수
    유재석 냉탕 폭포수
  3. 3윤하 리메이크 앨범
    윤하 리메이크 앨범
  4. 4티웨이항공 보조배터리 연기 소동
    티웨이항공 보조배터리 연기 소동
  5. 5홈택스 연말정산
    홈택스 연말정산

헤럴드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