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혜선이 공개한 학사모를 쓴 졸업사진, 석사학위 논문 표지 사진. /인스타그램 |
배우 구혜선이 카이스트(한국과학기술원) 석사 과정을 마치고 조기 졸업했다.
구혜선은 8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학사모를 쓴 졸업 사진과 석사 학위 논문 표지 사진을 공개하고 “석사 논문 합격하여 조기 졸업을 한다”고 밝혔다.
그는 “따끈한 (석사 논문) 제본이 도착했다”며 “다음은…박사(?!)…필승!”이라고 덧붙였다. 구혜선의 논문 제목은 ‘제5의 벽: 재투사로 형성된 1인 미디어 시대’(The Fifth Wall: Reprojection in the Age of One-Person Media)다.
구혜선은 2002년 CF 모델로 연예계에 데뷔해 MBC 시트콤 ‘논스톱5′(2004), KBS 드라마 ‘꽃보다 남자’(2009) 등에 출연하며 인기를 얻었다. 연예계 활동으로 학업을 중단했던 구혜선은 2020년 성균관대 영상학과에 재입학해 2024년 2월 수석 졸업했다. 그는 같은 해 가을 학기 카이스트 대학원에 합격해 과학저널리즘대학원 공학석사 과정에 진학했다.
구혜선은 최근 자신이 개발한 친환경 헤어롤 ‘쿠롤’이 2025년 우수특허대상에 선정됐다는 소식을 전하기도 했다.
‘쿠롤’은 구혜선이 카이스트 미래전략대학원 석사 과정 중 개발해 론칭한 상품이다. 직사각형의 납작한 모양의 헤어롤로, 이용자가 원하는 크기로 구부려 원통형을 만들 수 있다는 특징이 있다. ‘쿠롤’은 일반 헤어롤에서 가장 큰 부피를 차지했던 플라스틱 구조를 생략해 플라스틱을 80%나 줄인 친환경 디자인으로 주목받았다.
[김가연 기자]
- Copyrights ⓒ 조선일보 & 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