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문화뉴스 언론사 이미지

프랑스 웹툰, 한국어로 만난다...'프렌치툰 셀렉션' 3월 공개

문화뉴스
원문보기
[류승현 기자]
사진 제공 = 재담미디어 / 사진=재담미디어

사진 제공 = 재담미디어 / 사진=재담미디어


(더쎈뉴스 / The CEN News 류승현 기자) 그동안 접하기 어려웠던 프랑스 웹툰을 한국어로 만날 수 있는 길이 열린다.

재담미디어와 주한프랑스대사관 문화과가 공동으로 추진하는 한국 최초 프랑스 웹툰 공모전 '프렌치툰 셀렉션(FrenchToon Selection)'이 지난 7일 공식 티저 페이지를 오픈하며 본격적인 일정에 돌입했다.

'프렌치툰 셀렉션'은 프랑스 현지 작가들의 웹툰을 한국 독자들에게 소개하고, 우수 작품을 선별해 한국 시장 진출을 지원하는 한불 협력 프로그램이다.

프랑스 웹툰 작가들이 출품한 작품 중 프랑스 웹툰 창작의 풍부함과 다양성을 대표하는 10편이 최종 선정되었으며, 이들 작품은 한국어로 번역되어 재담미디어의 숏폼 웹툰 플랫폼 '재담쇼츠'를 통해 오는 3월 1일부터 5월 31일까지 무료 공개된다.

공개 기간 동안 한국 독자들의 응원을 가장 많이 받은 작품은 정식 판권 계약을 체결하고, 한국 내 연재 및 유통을 지원받게 된다.

프랑스는 만화를 '제9의 예술'로 부를 만큼 깊은 만화 문화와 창작 전통을 지닌 국가로, 최근에는 한국식 웹툰 포맷을 활용한 프랑스식 웹툰 창작도 활발히 이어지고 있다. '프렌치툰 셀렉션'은 이러한 프랑스 웹툰 창작의 새로운 흐름을 한국 독자들에게 처음으로 소개하는 집중 조명 프로그램이다.


'프렌치툰 셀렉션'의 티저 페이지는 지난 7일 오전 10시부터 재담 쇼츠를 통해 오픈되었으며, 오는 3월 1일부터 재담 쇼츠 플랫폼 및 공식 웹사이트 내 전용 탭 '프렌치툰 셀렉션'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더쎈뉴스 / The CEN News) 류승현 기자 press@mhns.co.kr

<저작권자 Copyright ⓒ 더쎈뉴스(The CEN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광양 산불 국가소방동원령
    광양 산불 국가소방동원령
  2. 2트럼프 유럽 방향
    트럼프 유럽 방향
  3. 3부산 기장 공장 화재
    부산 기장 공장 화재
  4. 4임라라 손민수 슈돌
    임라라 손민수 슈돌
  5. 5류지현호 야구 대표팀
    류지현호 야구 대표팀

문화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