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아이뉴스24 언론사 이미지

"인생 안 풀리면 보험사기단"…'냉부해' 박은영 "저 아닙니다" 해명

아이뉴스24 김다운
원문보기
[아이뉴스24 김다운 기자] '흑백요리사: 요리 계급 전쟁' 시즌1과 '냉장고를 부탁해' 등의 예능에 출연해 높은 인기를 얻고 있는 박은영 셰프가 온라인에 확산된 '보험사기' 언급 대화에 대해 "제가 아니다" 라고 해명했다.

박은영 셰프가  '보험사기'가 언급된 카카오톡 대화에 대해 "자신이 아니다" 라고 해명했다. [사진=박은영 인스타그램]

박은영 셰프가 '보험사기'가 언급된 카카오톡 대화에 대해 "자신이 아니다" 라고 해명했다. [사진=박은영 인스타그램]



박 셰프는 7일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이거, 저 아니예요"라며 "제 프사(프로필 사진)도 저게 아닌데. 인스타그램에서 가져온 사진을 붙여서 만드셨군요"라고 올렸다.

이와 함께 '오합지졸3'이라고 이름 붙여진 단체 대화방 캡처본도 올렸다.

여기서 '은영이'라는 인물이 "나 일단 개업해보고 인생 제대로 안 풀리면 권성준(나폴리 맛피아)이랑 같이 보험사기단 하려고"라고 하자 상대방이 "야 나도 끼워줘"라고 답했다.

그러나 이 대화방 캡처는 한 누리꾼이 박은영과 권성준, 윤남노 세 사람의 방송 이미지를 바탕으로 만든 가짜 '카피페'로 알려졌다.

카피페란 '카피 앤 페이스트'(복사+붙여넣기)의 줄임말로 유머 글에 좋아하는 캐릭터를 대입해 상황극을 만드는 창작 놀이를 말한다.


유머로 소비하기 위해 '팬심'으로 제작된 것이지만, 민감한 '보험사기' 등의 단어가 포함돼 자칫 오해를 살 수 있기 때문에 박 셰프가 해명한 것으로 보인다.

이를 두고 누리꾼들은 "잘 모르는 사람은 진짜인줄 알 수 있다" "재미로 만들었더라도 가짜라는 걸 표시하는 것이 좋을듯"이라고 지적했다.

/김다운 기자(kdw@inews24.com)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안세영 말레이시아오픈 결승
    안세영 말레이시아오픈 결승
  2. 2김상식호 아시안컵 2연승
    김상식호 아시안컵 2연승
  3. 3모범택시3 전소니 의문사
    모범택시3 전소니 의문사
  4. 4빅리거 대표팀 합류
    빅리거 대표팀 합류
  5. 5안세영 천위페이 기권승
    안세영 천위페이 기권승

아이뉴스24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