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스포츠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KLPGA 투어 전예성, 순천향대 서울병원에 1445만원 기부

스포츠투데이
원문보기
사진=넥스트크리에이티브 제공

사진=넥스트크리에이티브 제공


[스포츠투데이 강태구 기자] KLPGA 투어 7년차 전예성(25, 삼천리)이 지난 1월 6일 순천향대학교 서울병원을 찾아 1445만 원을 기부했다. 기부금은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는 중증소아 환아들을 위한 의료비로 사용될 예정이다.

지난 2024 시즌 동안 기록한 버디 수를 기준으로 같은 해 12월 순천향대학교 서울병원에 1224만 원을 기부한 데 이어, 이번 사랑의 버디기금 역시 2025 시즌 버디 수를 기준으로 책정돼 2026년 1월 전달됐다.

또한, 이번 기부에는 전예성을 비롯해 팬클럽 '세젤예성'과 (주)제네시스엔지니어링, (주)엔젠바이오, 오하자산운용 등 전예성을 응원하는 다양한 주체들이 동참해 의미를 더했다.

전예성은 이외에도 본인의 생애 첫 KLPGA 투어 우승 대회 에버콜라겐 퀸즈 크라운 상금액 일부를 중증장애인 근로자에게 기부하는 등 이전부터 선한 영향력을 펼쳐온 바 있다.

그는 "사랑의 버디기금은 도움이 필요한 아이들에게 조금이나마 힘이 되고 싶다는 마음으로 이어오고 있다"라며 "이번 기부가 중증소아 환아들과 그 가족분들께 작은 위로와 희망이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이성진 순천향대학교 서울병원장은 "전예성 선수의 진심 어린 나눔과 선한 영향력에 깊은 감동을 받았다"라며 "기부해 주신 소중한 기금은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의료취약계층 중증소아 환아들의 치료비 지원을 위해 투명하고 의미 있게 사용될 것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2020년 KLPGA 투어에 데뷔한 전예성은 올해 7년차로 우승 1회, 준우승 4회 등을 기록한 정상급 선수로 2026 시즌 담금질을 위해 1월 16일 미국으로 약 6주간 전지훈련을 떠난다.

[스포츠투데이 강태구 기자 sports@stoo.com]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구룡마을 화재
    구룡마을 화재
  2. 2트럼프 노벨평화상
    트럼프 노벨평화상
  3. 3FNC엔터 예능 사업 종료
    FNC엔터 예능 사업 종료
  4. 4장동혁 단식 투정
    장동혁 단식 투정
  5. 5이혜훈 적극 재정
    이혜훈 적극 재정

스포츠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